백만 방문자와 소통하는 블로그 마케팅 - 기획, 구축, 운영, 관리, 글쓰기 전략, 포스팅 사례분석, 키워드 발굴, 검색 최적화, 분석 리포트
조재형 지음 / 한빛미디어 / 2015년 6월
평점 :
절판


PC와 스마트폰의 사용인구가 늘어나면서 블로그에 관심을 가지는 사람들이 많아졌다..우리가 홈페이지가 아닌 블로그를 이용하는 이유는 초보자들도 기본적인 컴퓨터 실력만 있으면 자신이 원하는 것을 웹에 올릴 수가 있기 때문이며 웹이라는 공간이 누구나 볼 수 있는 개방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블로그의 단점이라고 한다면 자신의 원하는 맞춤형 디자인이 힘들다는 것이 단점이라고 할 수 있다...그리고 블로그 안에 담을수 있는 용량의 한계가 있기 때문에 대용량의 자료를 올리는 것이 제한적이며 다른 방법을 사용하여 블로그에 연결하여 사용하는 경우도 있다...


블로그를 사용하는 사람들은 자신의 취미활동이나 가족의 모습을 올리거나 상업적인 용도로 홍보를 하는 경우가 있다..그리고 자신의 생각과 경험을 블로그에 담아서 주변 사람들과 공유를 하게 된다.. 시사 전문 콘텐츠라고 하면 언론에서 담아내지 못하는 시사 이야기를 담아내는 것이 중요하다..


인터넷이 활성화가 되기 전 우리의 전통적인 마케팅 방법은 주의-관심-욕구-기억-행동으로 이어졌으며 그것에 맞춘 마케팅 방법을 진행하였다...인터넷과 스마트폰의발달로 인하여 마케팅 방법은 주의-관심-검색(Search)-행동-공유(Share) 로 바뀌게 된다..여기서 말하는 공유는 전통적인 마케팅에서 입소문과 같은 것이라고 할 수 있다...인터넷 상에서 자신의 콘텐츠를 다른 사람에 의해 퍼나르기가 되는 것이며 공유기능을 이용하며 우리의 정보는 인터넷 항해를 하게 된다...그리고 블로그 마케팅의 핵심은 양질의 콘텐츠와 공유하고 할 수 있다...아무리 좋은 콘텐츠라 하더라도 방문객이 0인 블로그는 소용이 없기 때문이다...


블로그에 있어서 중요한 것은 검색 기능이라고 할 수 있다..자신의 콘텐츠를 비슷한 콘텐트와 경쟁하기 위하여 블로그 안에 차별화된 방법을 사용하여야 하며 콘텐츠 안에 자신만의 웹기법을 넣기도 한다..특히 이벤트를 통해 우리는 자신의 블로그를 알릴 수가 있으며 단골 블로그를 끌여들이게 된다...


책 안에는 이러한 자신의 콘텐츠를 상위 콘텐츠로 올리는 기법에 대해서 나와 있으며 블로그 안에서 우리가 잘 알지 못하였던 기능들을 하나 둘 소개 하고 있다...특히 블로그 안에서 태그와 태그 클라우드 개념을 확실히 익히는 것이 좋으며 저작권 상식에 대해서 명확하게 인지 하고 있어야 블로그 운용이 있어서 생길수잇는 문제에 대해서 미연에 방지 할 수가 있다..


블로그 메뉴를 깔끔하게 배치하고 비슷한 주제를 하나의 소주제로 묶는 것이 중요하다...그리고 블로그 안에서 자신의 글에 대한 분석이 담겨져 있는 기능을 꼼꼼히 체크하는 것이 중요하며 자신의 콘텐츠를 하나의 공간에만 담는 것이 아니라 트위터,페이스북,인스타그램,티스토리 블로그에 같이 담아나가는 것이 좋다...그리고 자신이 좋하는 하나의 주제를 담아나가면서 점차 전문화된 콘텐츠,남들이 궁금해할 만한 정보,쉽게 경험하지 못하는 정보들을 담아가는 것이 블로그 마케팅에 있어서 하나의 성공 노하우라고 할 수가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