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클 조던 : 최고의 시절
윌프레드 산티아고 지음, 원은주 옮김 / 나너우리엔터테인먼트 / 2016년 3월
평점 :
절판


제가 매주 안 빠트리고 모는 예능프로그램이 <신비한 TV 서프라이즈> 입니다. 2014년 9월 14일 마이클 조던 이야기가 나와서 관심있게 보았습니다.그리고 뭔가 어색했던 기억을 가지고 있습니다. 내가 알고 있는 마이클 조던은 시카고불스의 농구황제 마이클 조던인데 그곳에 나오는 마이클 조던의 모습은 시카고 화이트삭스 유니폼을 입고 있는 야구선수 마이클 조던이었습니다. 그렇게 그가 농구선수로서 전성기 시절 은퇴를 하고 야구선수가 되었던 이유는 아버지의 죽음 때문입니다. 책에는 당연히 이 이야기가 담겨져 있으며, 농구황제로서 마이클 조던의 신발을 얻고 싶었던 10대 청소년에 의해서 아버지 제임스 조던이 총에 맞아 세상을 떠났기 때문입니다. 하루 아침에 아버지를 잃어버린 마이클 조던은 바로 은퇴선언을 하였으며 야구선수로서 전향하게 됩니다.. 하지만 야구 선수 마이클 조던은 마이너리그를 전전해야했고 다시 농구장으로 복귀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이렇게 야구선수로서 농구선수로서 마이클 조던의 전성기는 야구선수에서 농구선수로 복귀하였던 그 쯔음 1995년~ 1996년 시카고불스에서의 마이클 조던입니다. NBA 82경기에서 시카고 불스는 70승 12패로서 정규시즌을 우승하였으며 챔피언이 되었습니다. 비록 그 기록이 20년이 지난 2015년 ~206년 NBA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에 의해 깨지긴 했지만 여전히 농구선수로서 마이클 조던의 모습은 여전히 기억에 남아있습니다.


이 책은 이렇게 마이클 조던의 시카고 불스의 전성기의 모습과 어린 시절 인종차별을 당하면서 그것을 참지 못하고 아이들과 싸웠던 이야기와 함께 아버지의 죽음에 관한 이야기가 만화로 그려져 있으며, 농구선수로서 큰 활역을 하였지만 그의 인생은 평탄하지 않았다는 것을 함께 알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이 만화는 그래픽 노블 시리즈로서 이순신의 일대기를 다룬 Yi soon shin, Warrior and defender 이라는 책 또한 생각이 났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