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진짜 부자들의 습관
가케고시 나오키 지음, 이서연 옮김 / 한빛비즈 / 2015년 12월
평점 :
절판


책에는 보통사람과 작은부자 ,진짜 부자의 특징에 대해서 34가지 항목이 담겨져 있었다..그리고 작은 부자는 우리가 알고 있는 졸부의 특성을 그대로 드러내고 있다는 걸 알 수 있으며 진짜 부자는 돈이 많으면서 노블리스 오블리제(noblesse oblige) 가 몸에 배어 있는 부자라는 것을 책을 읽으면서 알게 된다..


여기서 작은 부자와 진짜 부자의 차이점은 바로 비즈니스와 경제 감각이라고 할 수 있었다..경제 공부를 항상 놓치지 않으면서 비싼 책이라도 가치가 있다면 사는 것 그것이 진짜 부자이며 작은 부자는 일정금액이 넘어가는 책은 사지 않는다는 걸 알 수 있다..물론 이것은 책에서 이야기 하는 부자의 기준일 뿐 책을 좋아하는 나의 입장에서는 예스라고 쉽게 말하기는 힘이 든다..책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가치있는 책이 무엇인지 먼저 알기 때문에 어떻게든 그 책을 사려 하기 때문이다....그건 부자이냐 보통사람이냐 큰 차이는 없다고 할 수 있다..


진짜 부자와 보통사람들의 차이는 여행에서 큰 차이를 보여 주고 있다..보통 사람은 이코노미 석에서 앉아서 여행지에 도착하기 전부터 만족감을 드러낸다는 걸 알 수 있으며 작은 부자는 여행지에서 시달리면서 숙제하듯 여행한다는 걸 알수 있다..여기에서 진짜 부자는 여유로운 시간을 즐기면서 경치를 둘러보면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낸다는 걸 알 수가 있다...



진짜 부자는 배려라는 것이 습관화 되어 있다는 걸 알 수 있다..주변 사람들을 배려 하고 최선을 다하는 것..여기에 중요한 것은 바로 시간과 타이밍이다..그리고 돈보다는 시간의 가치를 먼저 생각하는 것이며 불필요한 돈을 낭비하지 않는 것이었다..


책을 읽으면서 이런 생각을 하였다..보통사람이라도 책에 담겨져 있는 진짜부자의 생활 방식을 따른다면 성장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는 것이며...돈이 많다 하여도 작은 부자의 생활 방식을 따른다면 성장이 멈출 수 있다는 걸 알 수 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바로 마음가짐이며 습관이라고 할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