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커스 SSAFY 삼성 청년 SW 아카데미(싸피) 통합 기본서 SW적성진단 + 에세이 + 면접 - 실전모의고사 3회분ㅣ반도체 직무 맞춤 분석 강의ㅣ 실력 UP 핵심이론노트 수록ㅣ소원쌤의 시험장에서 통하는 수리 SKILL 강의
해커스 취업교육연구소 지음 / 해커스잡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SSAFY 는 삼성 청년 SW 아카데미를 의미하며, 삼성의 SW 교육 경험과 고용노동부 취업 지원 노하우를 기본으로 만든 역량 취업 준비 시험으로서, 취업준비생이 취업에 성공하도록 돕는 프로그램관련 지식을 묻고 있다.. 실제 교육 과정 로드맵을 보면, 각각, 5개월 기본 과정, 1개월 1차 Job Fair 과정 5개월 심화과정, 1개월 2차 Job Fair 로 이루어져 있어서,내 수준ㅇ네 맞게 선택하고, 공부할 수 있다.

책 SSAFY 프로그램을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을 때,책의 목적은 분명히 나타나고 있다. 전문화된 SE 교육 제공, 교육지원금 지급, 국내외 연구소 실습 기회부어, 우수교육생 시상, 개인별 진로상담 및 취업지원 서비스 제공,이렇게 다섯가지 로 구분짓고 있으며, 삼성 그룹내 각 계열사에 취업할 수 있는 sw 활용 역량을 키워 나갈 수 있으며, SW 적성검사, 에세이,면접으로 이루어져 있다.

기출 유형을 보면 두가지로 구분하고 있으며, 수리/ 추리논리력, CT(Computational Thinking) 로 구분짓는다.그리고 좀 더 세세하게 수리 /추리력 유형은 응용계산, 자료해석, 언어추리, 도식추리, 단어유추, 논리추론으로 나누었으며, CT 프로그램의 유형은 정렬, 이산수학, 다이나믹 프로그래밍, 기리디로 분리하고 있다. 즉 CT 프로그램을 위해서, 수리/수리논리력이 필요하기 때문에,두 과목은 서로 상호작용을 하고 있다. 컴퓨터 사고방식을 이해하기 위해서, 수리/추리논리력을 기본지식으로 한다.

해커스 SSAFY 합격을 위해서, 수험생이 체계적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돕고 있아. 책은 크게 기출유형공략, 실전모의고사, 실력 UP 핵심이론노트, 에세이 및 면접으로 분류하며, 각각에 대해서, 에세이 합격 가이드, 면접 합격 가이드를 통해, SSAFY 의 기본 성격을 이해하고, 그에 맞게 공부하는 동시에 문제의 핵심을 파악하고, 문제를 푸는 과정에서, 나의 약점을 극복할 수 있으며, Computer Thinking를 완성시킬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