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액을 맑게 하는 지압 동의보감 - 간단한 지압으로 면역력 키우고 질병을 고친다 한 권으로 읽는 상식 & 비상식 20
세리자와 가츠스케 지음, 김창환.김용석 편역 / 중앙생활사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피곤할 때 가볍게 몸이 휘청거리는 것으로, 다른 질병을 동반하여 일어나기도 하는 등 그 증상은 여러가지이다. 그리고 그 원인은 대부분의 경우가 혈액순환의 이상에서 생긴다고 말할 수 있다. 즉 고혈압이나 저혈압, 동맥경화와 같은 병이 있을 경우에는 이러한 증상이 발생하기 쉽다. (-32-)


목이 아파서 돌릴 수 없고 어깨가 아프고 결리며 머리가 아프거나 기분이 나빠진다.이와 같은 증상이 나타나는것은 자동차의 충돌 등의 충격으로 경부를 다쳐서 생기는 장애로서 목뼈의 주변에 있는 인대나 근육으 이상으로 인하여 일어나는 증상이다. 교통사고로 차가 충돌하였을 때 큰 충격을 받고 목이 뒤로 젖혀져서 생기는 사례가 가장 많은 것 같다. (-192-)


몸의 기둥에 해당되는 경혈로 옛날부터 어린이들에게는 만병에 효과가 있다고 아려져 있는 곳이다. 양손의 엄지손가락으로 가볍게 주무르듯이 누르거나 뜸을 뜨면 효과가 있다.다만 이 경혈은 너무 세게 지압을 하지 말고, 또 뜸을 뜰 경우에는 따뜻할 정도로 너무 뜨겁지 않도록 신경을 쓰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349-)


치통, 얼굴의 신경통, 뺨의 부종, 턱의 부종이나 겨림,입이나 이,잇몸의 통즈에 따라서 깨울 수 없을 정도의 통증에 효과가 있다. 반신불숯의 상태로 이를 악물고 있는 그대로의 상태로는 이야기를 할 수 없는 경우에도 혈거의 지압 치료가 효과적이다. 
귀 주변은 음식물을 씹기 때문에 근육이 움직인다. 이 근육이 가끔은 경련이 일어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경우에도 협거를 지압하는 것만으로도 완화시킬 수 있다. (-450-)


목의 림프절이 붓고 목을 돌릴 수 없을 때나 과로, 피가 머리로 모이거나, 손발이 차가운 증상 등에 뛰어난 효과를 발휘한다. 고혈압, 목 어깨 결림이나 통증, 오십견, 잠을 잘못 자서 목이 뻐근한 증상, 피로한 눈, 안정피로, 등의 나른함 등에는 특히 효과가 있다. (-522-)


건강하려면 ,잘 먹고 ,잘 자고, 잘 싸야 한다. 그래야 건강하고, 건강한 몸, 건강을도모하는 면역력을 가질 수 있으며, 수면을 잘 취할 때, 하루하루가 깨운하다. 하지만 현대인들에게 이런 생활 습관은 사치처럼 여거지고 있다. 매일 일에 치이고, 삶에 치이면서, 피로 누적에 과로까지 하는 일이 빈번하고, 장시간 운전으로 목과 어깨가 결링는 상황이 나타나고 있으며, 목디스크가 만성인 직장인이 나타나고 있다. 이 책은 바로 그런 이들을 위해 건강한 삶, 면역력을 증강시킬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내 몸의 200개의 경혈은 백회부터 시작하여 용천까지 이어지고 있다.각각의 경혈을 적법한 방식으로 지압하게 되면, 내 몸의 아픈 부위가 어디인지 파악할 수 있고, 머리부터 발끝까지 무너진 몸의 균형을 바로 잡아줄 수 있다. 뇌졸증이나 반신불수,뇌출혈이나 심장마비처럼 갑작스럽게 찾아오는 어떤 병은 치유를 불가능한 수준으로 내 몸을 크게 망가뜨릴 수 있다.그래서 책에는 나의 몸상태, 어디에 통증이 있고, 무엇이 아픈지에 따라서 각각에 해당되는 경혈을 찾아내 지압을 하거나 뜸, 침을 이용한 치료를 함으로서, 내 몸을 건강한 상탤오 회복시켜 주고 있다.여기서는 고혈압, 당뇨, 교통사고 휴유증, 위장염,소화불량,치질, 만서염증, 류머티스 관절염과 같은 질환에 대항 치료법도 나오기 때문에 내 몸 곳곳에 있는 불편함을 하나하나 체크할 수 있고, 그에 맞는 경혈요법을 찾아낼 수 있다. 


전체 내용을 보시려면 
 ISO 국제인증전문기관 : 네이버카페(naver.com) 사이트 를 방문하시면 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