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음나무 숲 Nobless Club 1
하지은 지음 / 로크미디어 / 2008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
사람들이 재밌다고 하길래 관심을 가졌었던 책이다.
이렇게 시험이 끝난 날 환희에 찬 상태에서 발견할 줄은 몰랐다.
이 이야기의 영향력은 내 흥분한 마음을 가라앉혀 주기에 충분했고, 끝으로 갔을 때 난 거의 후회할 지경이었다.
어째서 오늘처럼 좋은 날 이 책을 읽었는지.
그렇다고 재미가 없었던 건 아니다.
인물 하나하나가 살아있는 듯 섬세하게 짜여 있었다.
그 한가지만으로도 좋아할 수 있는 이 소설은 스토리까지 괜찮다.
이 소설은 의심할 여지 없이 판타지 소설이다. 하지만 지독히도 현실적이다.

이 이야기는 가상의 도시 에단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았다.
천재 바이올리니스트 바옐과 겸손한 피아니스트 고요. 그리고 사교계의 왕이자 첼리스트인 트리스탄까지.
이 세 사람은 동화처럼 환상적인 이야기의 주인공이다. 믿을 수 없게도 동시에 불행했다.
이 책은 활자들을 눈으로 훑었는데도 귀가 자극받는 환상을 부렸다.

에단이라는 이 도시에선 4년에 한번 음악으로 숭부를 겨룬다.
사람들은 투표를 통해 1등만을 기억하고, 가문의 자랑이라 여기며 추양한다.
이 대목을 읽으며 나는 쓰게 웃었다. 이미 인간의 끝없는 경쟁심리는 책 속 까지 뻗어나가 있었다.
어려서부터 순회 공연을 다니며 인기와 실력을 거머줜 바옐은 고요의 눈으로 보았을 때 그만의 신이자 친구였다.
계속 밀어내는 바옐을 원망조차 않은 채 쫓고, 결국은 따라잡고 마는. 사람들이 그들의 우정을 치열한 경쟁으로 만들었다.
바옐과 달리 고요는 그 모든 것들을 이겨내기엔 너무나 순수했다.
최고의 부를 거머줜 집안에서 나고 자라 툭하면 우는 고요는
평민의 자리에서 지금의 자리까지 오기 위해 더러움을 묻힌 바옐을 이해하지 못했다.
다행인 건, 바옐도 마찬가지였다.

환상에 가까운 소리를 내는 바옐에게 사람들은 열광했다.
그들의 이기심이 증폭되어 바옐은 물론 고요까지 벼랑 끝으로 내몰았다.
그런 식으로 사람들은 두 명의 훌륭한 음악가를 내쳤다.

두 천재의 경쟁도, 우정도 이 책에선 중요했다. 고요 자신에게도.
실력이 우정만큼이나 중요한 사회였다.
능력이 관계의 의미보다 가치있는 사회에서, 우정이란 말은 오랜만이었다.
찝찝하지 않게 결말이 난 책이다. 다음에 한번 더 읽어보고 싶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cyrus 2015-01-24 16:5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글에 있는 그림들은 BEGE님이 직접 만드신 거예요? 처음에 책에 있는 글씨를 사진으로 찍은 줄 알았는데 자세히 보니 아닌 것 같아서요. 디자인이 멋집니다. ^^

BEGE 2015-01-24 19:31   좋아요 0 | URL
그림들은 직접 찍은것들도 있지만 대부분 핸드폰 바탕화면 이미지를 받는 앱에서 저장한거예요:) 아무래도 바탕화면으로 쓰이는 것들이 꾸밈없이 예쁘더라고요. 디자인이 멋지다니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