욕망을 기획하라 - 홈쇼핑만 봐도 돈 버는 방법이 보인다
박내선 지음 / 21세기북스 / 201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홈쇼핑 메가 히트 상품을 통해 ​세일즈의 핵심 전략을 공개!

​팔리는 상품에는 이유가 있고, 전략에는 법칙이 있다.

욕망으로 기획하라

 

돈 버는 방법을 알 수 있게 해 준대서 선택한 책인데 생각보다는 내가 원하는 답은 아니었다. 물론 돈 버는 방법은 다양하기 때문에 뭐라 할 수 없지만, 내 입장에서 - 공부만이 최선이다 - 라고 생각해온 사람 입장에서 이 책은 ..뭐랄까, "회사 사장들에게 말해주는 돈 버는 방법"이라고 생각이 들었다.

일반인들은 정녕 돈을 어떻게 벌어야하는지...

 

물론, 이것을 광범위하게 넓혀서 생각해보면 인생사 모든것에 적용될 수 있다. 물론!

이 책에서 말하는 포인트를 생각해보면 알 수 있다.

 

Part 01.공감! 감정을 팔아라

Part 02. 쇼쇼쇼! 고객의 눈을 사로잡아라

Part 03. 만능 엔터테이너! 용도를 재해석하라

Part 04. 승부! 당신 상품의 주인공은 누구입니까?

 

이렇게 일단 기본적으로는 상품을 판매하면서 돈을 버는 판매자를 위한 책이라 하겠다.

그렇다면 나처럼 공부만 하고 , 그것만이 성공하는 방법이라고 알았던 사람에게는 어떻게 적용해야할까 생각해보니

나를 판다고 생각하고 다시 이 책을 읽어보면 어떨까 하는 생각도 들었다.

물론 참 어려운 일이다. 내가 아무리 감성에 호소하고, 내가 가진 기능을 재해석해서 어필을 해도

받아들이는 사람 입장에서는 눈에 보이는 내 이력서의 항목만 보고 내가 가진 능력들을 마음대로 해석해버리기 때문에

내가 외국어를 2개를 하는지, 1개만 자격증이 있는지, 4가지 5가지를 6개월 이상 배워 외국어에 대한 필이 남다른지

이런거에 대해서 결론적으로 "자격증1개"로 끝이 나버리는 세상이기때문에...이 책에서 말하는 것들을 대입시키는 것이 개인적으로 어렵게 느껴지기도 했다.

 

그래도 무슨 말을 하는지는 알겠다. 한경희제품은 정말 주부 한경희가 그녀의 이야기, 주부들의 이야기를 상품으로 만들어서 판매를 했고, 그래서 소비자들의 마음을 잘 사로잡았던 것이고, 휴롬이 고급이미지 그리고 환자들을 위한 이미지에서 건강을 위한 제품으로 바꾸기 위해 어떤 노력을 들였는지..에 대한 이야기들은 충분히 공감가고 이해가는 이야기였다. 누군가는 지금의 현상에 대해 불만을 가지고 있고, 혹은 더 나은 방법은 없을까 생각했다는 것이고,

그것이 결과적으로 좋은 방법, 좋은 판매실적을 가지고 왔다는 것은 틀림없는 사실이다.

 

게다가 이런 판매업은 연예인, 다큐멘터리, 대기업 등 거대한 흐름이 있어서 또 가능한 일이 아니었는가 하는 생각도 들었다. 정말 구멍가게에서 이러한 것들을 대입시키기엔 한계가 있을 수도 있겠다는 개인적인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다. 아무리 질이 좋아도, 이 모든 것을 할 수 있는 돈이 없다면 소문나기도 참 어렵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아무튼, 잘난 사람의 강연을 들어도, 너니까 가능했던거지, 넌 돈도 많고 도와주는 사람도 많잖아.

이렇게 생각하면 배울게 하나도 없지만, 조금이라도 지금 내 상황에서 할 수 있는걸 찾아보는 노력의 일환으로 이 책을 읽은 것이라고 생각하면 긍정적이 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