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MONEY BOOK 더 머니북 - 잘 살아갈 우리를 위한 금융생활 안내서
토스 지음 / 비바리퍼블리카 / 2024년 5월
평점 :
품절


'토스'라는 어플을 이용하고 계신가요? 토스는 2013년 비바리퍼블리카라는 회사가 설립하여 운영하고 있는 대한민국의 3번째 인터넷전문은행입니다.

이 책은 한 개인이 저자가 아니라 토스라는 회사에서 '금융생활 안내서'라는 컨셉으로 펴낸 책입니다. 금융생활 안내서이다 보니 이 책은 펴낸 이들의 생각이나 주장은 완전 배제되어 있고 금융정보의 전달만을 목적으로 쓰여진 책입니다.

책의 외형도 다른 책들과는 다릅니다. 책을 눈에 띄게 하거나 이뻐 보이게 하는 표지 디자인이나 편집스타일은 버리고 실용성을 강조한 모습입니다. 표지에는 노출실제본(누드사철)으로 제본했다고 밝히고 있네요.

책에서는 예ㆍ적금, 대출, 보험, 연금, 연말정산 등 금융과 관련된 기본적인 정보를 잘 알려주고 있어서 사회 초년생들에게는 큰 도움이 될 듯 합니다. 반면에 사회생활 경험이 어느 정도 있어서 금융기관과 거래해 본 경험이 꽤 있으신 분들은 처음부터 끝까지 정독하는 것보다는 목차를 찬찬히 읽어보시고 궁금하거나 필요한 부분만 찾아가서 읽으실 것을 권해 드립니다. 저는 요즘 집을 구입하려고 생각중이라 아무래도 대출이나 집 구매에 대해서 알려주는 부분에 관심이 많이 갔습니다. 요즘 대출제도가 어떻게 되어 있는지 대출을 저렴하고 효율적으로 잘 받는 방법은 무엇인지 등도 알 수 있었습니다. 또 요즘 고금리가 지속되다 보니 아파트가 급매로 나오는 경우가 있는데 급매로 나온 매물을 볼 때 주의사항 등도 알려주고 있어서 주의깊게 읽었습니다.

각 챕터의 끝부분에서는 앞의 내용을 다시 기억할 수 있게 가로 세로 낱말퀴즈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퀴즈를 풀다보면 내가 앞의 내용을 잘 이해했는지 아니면 다시 읽어봐야 할지 알 수 있었습니다.

앞에서 제가 토스가 3번째 인터넷 은행이라고 했습니다. 인터넷 은행에는 카카오뱅크, 토스뱅크, 케이뱅크 3사가 있습니다. 최근에 제4의 인터넷은행이 인가될 수 있다는 소식에 많은 은행들이 신청을 하기도 했죠. 저는 인터넷 은행 3사의 어플을 모두 사용해 봤습니다. 그런데 토스뱅크는 다른 은행들과는 좀 다릅니다. 오프라인 은행이 할 수 있는 모든 서비스를 어플에서 제공한다고 생각합니다. 주택담보대출비교, 주식매매, 토스페이도 쓸 수 있구요. 요즘에는 자동차보험료 비교 서비스도 하더군요. 참 혁신적이고 앞서가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번에는 은행이 책을 펴냈습니다. 앞으로 토스가 또 어떤 서비스로 고객들을 놀라게 할지 기대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