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하늘을 연 영웅들 - 이 세상 첫 이야기 3
정하섭 지음, 이억배 그림 / 창비 / 200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많이들 들어온 단군신화 말고 딱히 우리 아이들이 알고있는 우리나라 신화는 별로 없었다. 그에 반해 그리스 신화는 마치 필독서인양 읽혀지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더군다나 흥미유발을 위해 만화로 만들어져 더욱 아이들의 관심과 말초신경을 자극하고 있다.

우리것을 먼저 알기 전에 남의 것을 먼저 안다는 것을 나는 개인적으로 대단히 위험한 일이라고 생각한다. 그 이유는 아이들 스스로 우리 것 보다도 외국의 것을 더 신성시, 위대시, 선진시하기 때문이다. 이런 점에서 볼때 우리나라 건국신화에 대한 책이 나와 주어 무엇보다도 반가웠다.

아이들이 읽기에 쉽게 되어있다는 점이 맘에 들었고 디즈니만화나 순정만화에 익숙한 아이들에게 조금은 생소하게 보려질 수도 있겠지만 책에 그려진 삽화가 참 맘에 들었다.
군데군데 본문에서 제대로 설명하기 어려운 사실들이 눈에 띄는데 가령,왜 배달인가, 왜 호랑이와 곰을 설정했을까 등등.

이것들을 뒷장에 따로 그 이유들을 설명해서 수록해 주었다면 전체적인 이해에 많은 도움이 되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이 남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