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선생님이 좋아요
하이타니 겐지로 지음, 햇살과나무꾼 옮김 / 양철북 / 2002년 7월
평점 :
절판


이 책의 고다니 선생님과 아다치 선생님처럼 아이들과 스스럼 없이 지내는 선생님이 과연 몇명이나 될까? 더군다나 어렵고 못나고 괴짜인 학생들을 좋아하는 선생님이란 더더욱이 찾아보기 힘들지 않을까? 너무 부정적으로만 생각하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들때도 있지만 사실 이런 선생님에 대한 이야기를 나는 내 주위 어디에서도 들어보지 못했다. 선생님의 개인적인 자질만을 문제 삼을 수 없는 현실 또한 근본문제가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든다. 아이들의 문제를 진심으로 대하고 귀 기울여 주는 선생님을 한 분이라도 만나는 아이는 정말로 행복한 아이다. 좋은 부모를 만나는 것보다 좋은 선생님을 만나는 것이 아이에게 미치는 영향이 더 크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하나씩 변해가는 아이들의 모습을 보면서 선생님의 역할은 바로 이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해 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