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로비오틱 아이밥상>를 읽고 리뷰해 주세요.
마크로비오틱 아이밥상 - 우리 아이 자연으로 키우는
이와사키 유카 지음 / 비타북스 / 201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이크로비오틱이 뭔지 몰랐지만, <우리 아이 자연으로 키우는>이라는 말이 너무 좋아서 보게 된 책이다. 특히 "자연을 통째로 먹는 아이가 면역력이 강하다?"라는 말은 평소 생각은 하지만 실천하지 못하고 있는 나의 음식 철학(?)과 맞닿아 있기도 해서 더 관심이 가게 되었다. 

이 책의 저자인 이와사키 유카는 일본 국가공인 관리영양사이면서, 미국 ‘쿠시 인터내셔널 인스티튜트(Kushi International Institute)’ 에서 장수건강식으로 널리 알려진 마크로비오틱 전문 교육을 받은 정통파 마크로비오틱 요리 강사이다. 한국인 남편과 결혼하여 현재 국내에서 활동하고 있다고 한다. SBS 드라마 <스타일>에서는 마크로비오틱 셰프 서우진 역을 맡은 류시원의 요리 자문을 맡았다고 한다. 

사실 어릴 적부터 토종 식단에 익숙하게 자란터라, 채소나 나물, 우리 땅에서 나는 농산물로 짓는 반찬이 그립고, 왠지 지금의 고기류나 햄, 소시지류의 반찬들, 자연 재료가 아닌 인공 재료로 만든 반찬들에 거부감도 일었지만, 어떻게 해야 할 지 몰라서 나도 어느날부터는 편하고 잔손질 필요없는 반찬들만 만들고 있었다. 늘 마음 한 구석이 찜찜했는데, 이 책을 만났으니 얼마나 반가우랴^^ 

저자는 자연을 통째로 섭취하는 마크로비오틱 밥상에 대해 설명하면서 친절하게 앞부분에는 마크로비오틱 대체 식품이나 쿠킹 툴에 대해서 실어주고 있고, 재료 손질법에 대해서도 상세하게 안내해주어서 나와 같은 요리 초보자나 음식 솜씨가 영 자신없는 사람들도 보고 잘 따라할 수 있다.  

각각의 요리들은 따라서 만들기 쉽도록 사진과 함께 과정이 설명되어있으며, 레시피 팁을 통해 요리 중 발생할 수 있는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고 아이랑 함께 놀아요 코너에는 아이랑 요리를 할 때 어떻게 같이 할 수 있는지에 대해 팁을 제공하는 코너이기도 하다. 

마크로비오틱 요리라고 해서 무진장 어려울 줄 알았는데, 생각외로 내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들이었고, 요리 방법도 간단했다. 그러면서도 아이들에게 충분히 자연 그대로의 영양을 먹일 수 있다니... ^^

아이들은 벌써 요리책을 이리저리 뒤져보면서 자신들이 좋아할만한 요리를 찾느라 분주하다. 미숫가루 푸딩, 애플 사이다, 현미밥을 이용해서 만드는 현미빵, 건포도 스콘 등의 요리 페이지를 보는 순간 아이들은 이거 다 해달라고 표시해 놓는다고 난리들이다^^

조만간 이 책도 덕지덕지 접혀있는 책이 될 것 같다. (우리 아이들은 먹고 싶은 요리만 나오면 그 페이지를 다 접어놓는 통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