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명인간은 밀실에 숨는다
아쓰카와 다쓰미 지음, 이재원 옮김 / 리드비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투명 인간? 밀실? 제목부터 흥미 유발을 제대로 하는 책이라 기대하면서 펼쳤는데요. 이 소설의 작가 도대체 누굽니까? 어떻게 4개의 단편소설 모두 이렇게 기발하고 재미나고 신선할 수가 있나요? 한국도 미스터리 작가들의 활약이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고 있지만, 역시 일본 미스터리는 대단하네요! 2020년과 2021년 일본 미스터리 랭킹을 휩쓸며 베스트셀러에 오른 작품! 신선한 설정과 치밀한 트릭이 장기인 일본 미스터리계의 유망주 아쓰카와 다쓰미가 바로 제가 궁금했던 작가라는데요. 이 이름 기억하고 있어야 할 듯합니다.

 


 

“무사하신가요? 무사하시면 대답해 주세요. 이 건물 안에 투명인간이 숨어들었습니다.” 무엇보다도 나를 공포에 떨게 한 것은 그 목소리의 주인공이었다. 어때서, 남편이, 나이토 겐스케가 여기 있는 거지? / p.28


 

누구나 한 번쯤은 '투명인간이 된다면 무슨 일을 해볼까?'라는 상상을 해보지 않잖아요. 살짝 엉큼한 일을 떠올려보기도 하고, 멋진 히어로가 될 기회를 찾아보기도 하고, 그동안 가지고 싶었던 물건들을 탐내보는 상상들 말이에요.

 

하지만, 투명인간병에 걸리면 그다지 행복하지만은 않은가 보네요. 지나가는 사람들과 마구 부딪치고, 다친 곳이 안 보이니 치료도 받지 못하고.. 게다가 폭력을 당해도 증명할 수가 없다네요. 그런데 투명인간병 치료제를 개발하는 교수가 살해를 당했다? 그것도 치료제가 필요 투명인간에게? 전문 살인범도 아니고 착한 남편과 살고 있던 아내에게? 그런데, 살인 현장인 교수실 밖에 갑자기 남편이 나타났다? 완전 밀실인 이 곳에서 어떻게 탈출하지? 뭔가 계획이 제대로 꼬인 느낌이지 않나요?? 어떤 전개와 반전이 있을 지 궁금하지 않나요?

 


 

4편의 단편소설 모두 본격 미스터리 작품이라 너무 많이 말해버리면 절대 안 되겠죠? 미스터리는 힌트와 트릭, 그리고 반전이 바로 이야기의 핵심이잖아요. 하지만, 정말 말해드리고 싶어서 입이 근질근질하네요. 투명인간병이 사회적 이슈가 된 사회에서 치료제를 개발하는 교수를 살해한 투명인간 이야기 <투명인간은 밀실에 숨는다>, 아이돌 팬 간의 살인사건을 판결하기 위해 모인 오타쿠 재판원과 재판관 이야기 <6명의 열광하는 일본인들>, 청력이 남다른 탐정이 녹음 파일만으로 살인사건을 해결하는 이야기 <도청당한 살인>, 선상에서 벌어지는 미스터리 추리 게임 중에 벌어진 진짜 납치 사건 <13호 선실에서의 탈출>. 딱 여기까지만 이야기 드릴 수 있을 듯하네요. 이 정도면 스포일러 하나도 안 한 거죠? 그렇죠??

 


 

4편의 단편소설들은 각기 다른 소재와 다른 이야기였지만, 한 가지 공통점이 있더라고요. 첫 시작에 인용구 한 구절이 들어가 있다는 점이오. 이야기와도 연결된 글귀들이었는데요. G.K.체스터턴의 <보이지 않는 남자>, 레지널드 로즈의 <성난 사람들12>, 코난 도일의 <노란 얼굴>, 맥스 앨런 콜린스의 <타이타닉호의 살인>에 나오는 한 구절들이 적혀있었는데요. 마지막 부분에 실린 작가의 말에도 나와있는데요. 이렇게 언급된 소설들은 발상의 토대가 되었고, 설정이나 구성을 참고했던 작품들이었다네요. 약간의 오마주였나요? 다양한 작품에서 뽑아낸 하나의 작품, 그리고 그 작품에서 다시 다양한 작품으로의 확장! 이런 뒷이야기도 재미난 소설들이네요!

 


 

약간의 사족을 덧붙이자면, <투명인간은 밀실에 숨는다>는 신생 출판사 리드비의 두 번째 출간 도서였답니다. 첫 번째 출간 도서인 <레이디 셜록. 주홍색 여인에 관한 연구>도 재미났지만, 원래 후속작이 더더더 중요하잖아요! 처음에만 반짝 흥행하고 후속타가 약해서 망하는 경우가 많으니까요. 하지만, 리드비는 엄청나게 재미난 책들을 잔뜩 list up 하고 계신 듯하네요! 리드비 칭찬합니다! ㅎㅎㅎ 다음 작품도 기다리고 있을게요!!

 


 

 

출판사 지원도서를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