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호 식당 3 : 약속 식당 특서 청소년문학 25
박현숙 지음 / 특별한서재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구미호가 주인공이 아닌 구미호 식당의 3번째 이야기가 나왔네요. 영원한 삶을 위해 인간의 간을 빼먹는다는 구미호! 동양 설화 속에 나오는 구미호라는 상상의 동물로 이어지는 청소년 추천도서 중에서도 베스트셀러랍니다. 그렇다고 구미호가 사람을 잡아먹거나, 신비로운 능력을 발휘하는 내용은 아니고요. 인간의 삶에 살짝 영향을 주면서 벌어지는 이야기? 이 정도 될듯싶네요. 그래서, 시리즈 도서지만 매번 새로운 이야기인데요. 이번 3번째 이야기의 제목은 약속 식당이라는데, 어떤 이야기일지 궁금합니다. 약속? 무슨 약속?

 

 


 

나에게 만호는 교활한 여우가 아니라 소중한 기회를 내려줄 동아줄 같은 존재였다. /p.62


 

 

다시 인간으로 태어날 기회를 얻은 약속식당 주인공인 채우에게 구미호 만호의 제안은 너무 솔깃하네요. 전생에 만나고 싶은 사람이 어디 있는지 알아보고, 그 사람이 있는 세상으로 가게 해준다는 제안. 하지만, 그 삶은 길어야 100일이고 만나고 싶은 그 사람은 다시 태어나 자신만의 삶을 살고 있기에 전생을 기억하지 못할 거라네요. 이게 뭐예요? 이러면 아무 소용이 없는 거잖아요!

 

 

 

하지만, 채우는 반드시 지켜야 할 약속이 있기에 구미호 만호에게 다시 인간으로 태어날 권리를 내어줍니다. 그리고 그가 만나고 싶은 설이가 있는 곳에서 약속식당을 오픈하죠. 과연 그가 지켜야 할 약속은 무엇이었을까요? 그 약속은 설이를 위한 요리인 파감로맨스를 완성하는 것이었답니다. 그리고 설이에게 좋아한다고 고백하는 것.. 너무 로맨틱하지 않나요? 요리하는 남자!!

 

 


 

나도 잘 모르겠다. 그게 연못 속에서 찾은 손톱인지 아닌지. 설이가 나를 완전히 잊지는 않았다는 것, 그 사실을 알았다. 그러나 그게 나와의 기억이라는 걸 모른다는 것이 함정이었다./p.240


 

 

음식 만드는 재주가 좋았던 채우와 음식 맛을 잘 아는 설이는 보육원에 만난 오빠 동생이었답니다. 항상 울기만 하는 설이를 항상 지켜주던 든든한 오빠 채우. 그들이 함께 만든 그들만의 요리인 “비밀병기”와 “살살말랑”, 그리고 감자를 좋아하지만 파와 함께 먹으면 불행하다는 설이를 위한 미완성 요리 “파감로맨스”가 약속식당 메뉴였답니다. 그곳에서 42살 아줌마로 잠시 살아가게 된 채우는 게 알레르기가 있는 설이 찾기를 시작하죠.

 

 

 

전생을 믿으시나요? 현생에서의 인연이 과연 우연일까요? 너와 내가 만난 것이 이번이 처음일까요? 얼마 전에 엄청난 인기 있던 드라마 "도깨비"가 생각나네요. 전생에 이루지 못한 사랑을 다시 만나 이루는 아름다운 이야기. 설레고 설레는 장면과 대사들이 하나 가득이었는데요. 어떠세요? 이런 만남 찬성하십니까? 당신과 그 누군가의 인연을!

 

 


 

지금 하는 약속은 죽고 나서 아무 소용 없어. 이 세상에서 살아가며 약속을 지키는 게 중요한 거야


 

 

전생에 어떠했든, 다음 생에 다시 만나자고 약속을 하든.. 중요한 건 지금이잖아요. 지금 최선을 다하지 않는 이들의 핑계가 아닐까 생각되네요. 채우는 설이에게 자신의 존재를 밝히고 소원을 이루지는 못했지만, 자신의 삶에서 행복해하는 설이의 모습에 행복한 마음으로 소멸됩니다. 뭔가 전생에 못다 이룬 사랑을 완성하고 새로운 생에 다시 만나는 그런 happy ending이 아니라 실망이신가요? 저는 오히려 판타지스럽지 않은 결말에 고개를 끄덕이게 되네요. 청소년 추천도서, 맛있는 음식과 함께였던 재미난 이야기였답니다.

 

 

 

 

 

 

네이버독서카페 리딩투데이 지원도서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