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든 세계지도로 세계여행 계획하기 - 전세계 여행/문화, 역사이야기를 담은 세계지도, 2024-2025 개정2판 에이든 여행지도
타블라라사 편집부.이정기 지음 / 타블라라사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1.

요즘 젊은 사람은 인스타그램으로 맛집이나 여행지를 찾는다고 한다. 스마트폰이 생기며 편리한 점도 많지만, 개인적으로는 책으로 혹은 지도를 통해서 보는 것이 더 마음이 간다. 이번 에이든 책을 보면서 다른 여행 책자와 차별성이 확실하게 드러난다.

2.

에이든은 2020년 한국관광공사에서 선정한 관광벤처기업인 주식회사 타블라라사에서 만든 여행 지도 브랜드이다. 처음 접한 에이든의 가장 매력적인 부분은 물에 젖지 않고 접어도 해져서 찢어지지 않는다는 것이다. 이번 책에서는 일반 여행 책자와 동일하여서 깜짝 놀랐다. 내가 처음 생각한 것은 지도 등이 오겠구나 했으나 이번에는 책을 받고 이렇게도 출간하는구나는 것을 알게 되었다.

3.

세계여행이다보니 여행지도 유럽, 아프리카, 중동, 서아시아, 아시아, 북아메리카, 중남아메리카 그리고 역사지도로 이루어진다. 또 여행지를 확인할 수 있는 여행노트와 책자가 아닌 큰 종이 지도가 한 세트이다. 다만 세계를 다루기엔 종이의 여분이 많이 부족하지 않았나라는 생각이 든다. 페이지를 좀 더 늘리더라도 풍성하게 다뤘다면 어땠을까란 생각이 든다. 예를 들면 최근 다녀온 일본에서 오사카에 대해선 도요토미 히데요시 오사카성, 도톤보리 딱 두 가지만 설명한다. 핵심일 순 있지만 사실 다소 아쉽다는 생각도 든다.

4.

여행 책에 빠지게 된 건 코로나 이후부터였다. 실제로 여행을 활용하기 위해서도 사용하지만, 여행 기분을 만끽하기 위해서 책을 읽기도 한다. 이번 책을 통해서 세계의 구석구석을 알게 되어 앞으로가 기대된다. 세 번째로 경험한 에이든이다. 우리나라, 제주, 그리고 세계가 그것이다.

★생각나는 구절

★질문 한 가지

★추천해주고 싶은 분

아날로그 여행지도가 편하고 우리나라 여행을 고려하는 분

두껍고 다양한 정보보다는 필요한 정보만 담겨있는 여행 책을 선호하는 분

★독서 기간

2024. 3. 13. ~ 3. 16.

★함께 읽으면 좋을 책

#에이든 파리 여행지도

#에이든 오사카 여행지도

#에이든 괌 여행지도

★추천도(지극히 주관적인)

★★★

p.s 출판사로부터 서적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서평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