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52주 여행, 우리가 몰랐던 강원도 408 - 156개의 스팟 ·매주 1개의 추천 코스 ·월별 2박 3일 코스 ㅣ 52주 여행 시리즈
김수린.김지영 지음 / 책밥 / 2023년 8월
평점 :



#서평
1.
52주 여행은 검색 능력이 좋지 않은 나에게 아주 좋은 여행 책이다. 막상 여행 일정을 짜도 아내와 둘이 움직이는 계획보다는 다른 가족들도 움직이다보니 마음 편하게 원거리까지 잡기란 어려운 상황이다. 예전 전라도 편과 제주도 편을 읽으면서 여행 일정에 많은 도움을 받았던지라 이번에도 지체없이 책을 선택했다. 더군다나 개정판이라고 하니 더 새로운 내용이 담겨있을 거라는 기대와 함께.
2.
강원도는 나에게 아주 먼 땅이고, 한 번도 접하지 못한 땅이다. 그런 나에게 20년 토박이 저자는 많은 정보를 알려준다. 저자의 나이대를 보니 20대이다. 부모님들과 함께 움직였다고 하니 어쩌면 가족 여행처럼 책을 쓴 것이 아닌가라는 생각이 든다. 그러다보니 젊은 층의 여행(액티비티)과 쉬어가는 여행 등의 조합이 잘 되어 있다는 평을 하고 싶다.
3.
항상 가보고 싶었던 그리스를 꼭 닮은 카페도 추천지 중 한 곳이다. 구봉산전망대 카페거리 중 산토리니 카페가 유명하다고 하는데 꼭 들리고 싶은 곳 중 한 곳이다. #BTS 촬영지(맹방해수욕장: 삼척시 근덕면 맹방해변로)도 있다고 하니 팬들 중 가보지 못한 분들은 가보면 어떨까 싶다.
4.
자연과 함께 하는 여행이라는 것이 책을 덮고 생각나는 느낌이다. 군대 있을 때 가보고 싶었던 곳을 정리하던 중 남이섬이 있었는데, 여태 가보진 못 했다. 아마 더 늙기 전에 갈 수 있겠지란 생각과 결의를 해본다. 매주 3곳의 스팟과 1개의 추천 코스를 안내하는 이 책자를 통해서 강원도 여행을 준비하면 어떨까 한다.
5.
강원도하면 떠오르는 한 군대 후임이 있다. 전날까지도 후임의 결혼식에 가기 위해 일정을 비웠지만, 아내의 건강이 좋지 않아 미안하게도 가지 못 했던 기억이 시간이 제법 지나도 아직도 남아있다. 언젠가 가족들끼리 강원도에서 만나자고 했던 약속을 지켜보고 싶다.
★생각나는 구절
★질문 한 가지
★추천해주고 싶은 분
★독서 기간
2023. 8. 11. ~ 8. 12.
★함께 읽으면 좋을 책
#52주여행숨쉬고물드는제주도
#52주여행사계절빛나는전라도
#52주여행초록이꽃피는충청도
★추천도(지극히 주관적인)
★★
p.s 출판사로부터 서적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서평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