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평
1.
프렌즈 이탈리아! 최근 트렌드를 잘 반영했다는 게 책에 대한 소감이다. 해외 여행책자는 사실 읽으면서 우와 하면서 담에 가봐야지라는 생각을 접한다. 그래도 해외에 몇 번씩 다녀왔기 때문에 좀 더 이런 류의 여행 책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었다.
코로나 19 로 인해 세계에 많은 변화가 생겼다. 특히 해외 여행에 대한 생각이 가장 먼저 든다. 다행스럽게도 지금은 신혼 여행으로 유럽을 향해 가는 분들도 많이 생기고 있다.
2.
이탈리아는 신혼 여행의 첫 여행지다. 당시 도서관에서 프렌즈 이탈리아를 빌려서 여행지를 고민하고 갔던 기억이 있는데, 사뭇 다른 느낌이다. 앞서 이야기한대로 최근의 트렌드가 반영되었기 때문이란 생각도 든다.
세계에서 가장 작은 나라인 바티칸 시국의 자세한 안내도 이 책의 장점이다. 바티칸은 사람 구경하러 온 게 아닌가 할 정도로 관광객이 많았는데, 책에서는 효율적인 바티칸 돌아다니기, 주의할 점, 교황 알현하기 등에 대한 정보도 있으니 한 번 살펴보길 바란다.
3.
중간 중간의 꿀팁도 여행객을 위한 좋은 정보다. 근래 프렌즈 시리즈의 서평을 종종 남기는데, 다른 여행지와는 다르게 이탈리아 편은 미술관 별책도 실어두었다. 참 둘러볼 것이 많다는 게 이번 이탈리아 편을 보면서 느낀 점이다. 시간의 흐름에 따라 성당 건축의 변화도 다뤄뒀는데, 사실 어떤 차이가 있는지 명확하게 알 순 없지만, 아는 만큼 보이는 게 여행 아니던가.
4.
기회가 된다면 아내와 함께 일 년간 여행만 다니며 지내고 싶다는 생각도 문득 들었다. 생각만해도 두근거린다. 그 때 이 책을 들고 다니며 추천지를 경험해보고 싶다.
프렌즈는 아마 왠만한 사람들은 다 알만큼 참 유명한 책으로 알고 있다. 구매를 하느냐 하지 않느냐의 차이는 있겠지만. 어쨌든 여행을 꿈꾸는 분들과 여행을 책으로나마 즐기고 싶은 분들은 읽어보면 좋을 듯 하다.
★생각나는 구절
★질문 한 가지
★추천해주고 싶은 분
인터넷 검색을 통해 여행 계획 짜는 게 힘든 분
이탈리아 여행을 고려하는 분
★독서 기간
2022. 11. 5. ~ 11. 7.
★함께 읽으면 좋을 책
★추천도(지극히 주관적인)
★★☆
p.s 출판사로부터 서적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서평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