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영문법 사전 - English Grammar Dictionary
김정호 지음 / 바른영어사(주) / 2022년 6월
평점 :



#서평
1.
다시 영문법 책을 들여보게 될 줄이야! 그리고 책에 대한 나의 생각을 적는다. 맨투맨 영문법을 중학생 때 공부하며 나름 영어를 잘 했다. 그러면 무엇하는가. 제대로 된 의사소통이 안 되는 나의 모습을 보며, 아내는 하루 한 시간씩 영어로 대화를 하자고 한다. 대학생 때 아내처럼 영어 공부를 열심히 했어야 했나보다.
2.
근래 빠진 게임이 있다. 전 세계의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데, 그 곳의 한 한국인은 영어로 이야기를 한다. 나도 말하기는 안 되더라도 쓰기는 된다고 생각하고, 도전하다가 고민하고, 번역기로 확인하는 시간이 아깝다. 직장인으로서 영어를 배운다는 것은 멋진 도전인 듯 하다.
3.
이 책은 초등학교 6년부터 중등교육 과정까지의 영문법 학습내용을 반영하려고 노력했다(5). 서평을 먼저 쓰지만, 두고 두고 공부할 마음이 생긴다. 600페이지가 넘는 책을 내 머릿 속에 담는다면 두렵지 않으리라. 좋은 말과 좋은 글은 그냥 탄생하는 것이 아니라 명문의 구조를 익히고 창의적으로 모방하여야 하는 것이게 체계적 영문법을 익혀야 할 것이다.
4.
언어의 공통점과 기능적 차이점 차이에 균형을 잡아, 최적의 영어 학습법과 자세한 해설, 영작식 예문을 구성해두었다. 또한 QR을 통해 여러 유튜브 무료 링크를 실어두었다. 중간 중간 끼여있는 기출문제는 마침 영어 시험을 치며 복습하기에 좋다. 백과 사전 같이 두꺼운 책이어서 들고 다니긴 무겁지만, 공부하긴 아주 멋진 책이라고 생각된다.
★생각나는 구절
★질문 한 가지
의사소통을 위한 영어를 위해서 문법을 꼭 필요한가?
★추천해주고 싶은 분
영문법을 배우고 싶은 분
★독서 기간
2022. 6. 20. ~ 6. 27.
★함께 읽으면 좋을 책
★추천도(지극히 주관적인)
★★☆
p.s 출판사로부터 서적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서평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