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과 성공 - 부와 행복을 이끄는 끌어당김의 법칙
어니스트 홈즈 지음, 박찬준 외 옮김 / 판미동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1.

1800년대 초 병이 나았다고 상상하니 나았다는 연구가 있었다. 그 후 이미 성공했다고 상상했더니 성공했다는 현상에 대한 연구도 있었다. 이런 집단들이 새 생각 운동을 일으켰는데, 그들은 생각의 현실 구현 능력을 연구하였다(14). 나 역시 어린 시절 시크릿이란 책을 읽으며 끌어당김의 법칙을 알게 되었다.

2.

어니스트 홈즈는 이 책을 1922년에 세상에 보였다. 올해가 100주년인 것이다. 저자는 랠프 월도 에머슨, 크리스천 라슨 등의 저술을 연구하며 마음과 성공, 마음의 과학 등의 책을 썼다. 이 책에 관심을 가졌던 부분은 데이비드 호킨스 박스의 찬사였다. 대부분의 성공학 책이 읽을 때야 그럴 듯 하지만, 속 빈 강정인 경우도 많아서 잘 읽지는 않으나, 호킨스 박사가 저자의 가르침이 타당하고 바위처럼 단단한 기초가 되어 준다고 말한 점에서 이 책에 흥미를 가질 수 밖에 없었다.

3.

설명과 실습이라는 큰 틀로 나뉘어지는 이 책은 48가지의 소제목으로 이루어진다. 과연 어떤 이야기를 들려줄지 관심이 갔다. 불법을 공부한 나로선 원인의 중요성에 대해 적극 찬성하는 바이다. 저자 역시 결과는 원인에 따라오는 것이니 우리는 원인 제공의 수준에서 접근해야 한다. 결과를 결정하는 것은 마음(44)이라고 한다. 즉, 내 삶에서 주인은 결국 나인 것이다.

4.

이 책의 제목은 마음과 성공이다. 무엇인가 우리는 원할 때 필요한 걸 이미 갖고 있다고 믿어야 한다. 모든 사람의 내면에는 법칙을 알고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은 있으나, 의식적으로 개발해야 한다(106). 그러면서 홀로서기를 강조한다. 자신을 믿는 속에 무한한 이해력과 직통(147)한다는 것이다. 어딘가에서 출발을 해야한다면 우리 내면에서 출발해야 한다는 것이다. 결국 자신에 대한 이해가 우선인 것이다. 이 이야기는 진로 상담에서도 우선적으로 다루는 부분이기도 하다.

5.

판미동 출판사다운 책이었다고 생각된다. 의식 혁명 이후로 오랜만에 판미동 출판사의 책을 접한다. 함축적인 의미 속에 때론 반복되는 내용 같기도 하지만, 본질은 마음이라는 것이다. 마음을 어떻게 생각하고, 어떻게 강하게 만들기에 대해 드러나는 자기계발서였다.

★생각나는 구절

모든 것은 법칙이며, 인과의 법칙이 삶 전체에 적용되고 있다(101).

★질문 한 가지

★추천해주고 싶은 분

★독서 기간

2022. 6. 6. ~ 6. 10.

★함께 읽으면 좋을 책

★추천도(지극히 주관적인)

★★

p.s 출판사로부터 서적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서평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