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2 에듀윌 공인중개사 2차 기초서 - 부제공인중개사법령 및 중개실무, 부동산공법, 부동산공시법, 부동산세법 대비 ㅣ 2022 에듀윌 공인중개사 기초서
임선정 외 지음 / 에듀윌 / 2021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1.
에듀윌을 처음 접한 건 교육직 공무원을 준비할 때다. 자취하던 수험생 시절이 떠오른다. 공인중개사는 연 1회로 8월경 접수하여(빈자리가 있을 경우 10월에도 접수) 10월 마지막 주 토요일에 치르게 된다. 10월이면 나에게 한참 바쁠 때이긴 하나 차근 차근 준비해보고자 한다.
2.
1차에서는 부동산학개론과 민접 및 민사특별법을 다룬다. 과목당 40문항(즉 80문항)으로 총 100분의 시험을 치렀다면, 2차에서는 공인중개사법령 및 중개실무, 부동산공법, 부동산공시법, 부동산세법을 다룬다. 과목당 40문항(즉 120문항)으로 150분의 시험을 치른다.
과목 등을 고려하면 생각보다 부담은 없어보인다만, 쉽지는 않다. 갈수록 지원도 많이 하고, 합격률도 떨어지고 있는 추세인 걸 고려하면 시험의 어려움이 커지고 있다는 것이다. 철저한 준비가 필요할 것으로 생각된다.
1차 교재와의 두께부터 차이가 난다. 과목 자체가 많다보니 당연한 결과일 것이다. 1차 기초서를 볼 때는 해볼만 한데 라는 생각이였다면, 2차 기초서에서는 다소 부담이 되었다.
3.
공인중개사 플래너가 부록으로 있는데, 년을 바라보고 준비하게 되어 있다. 짧은 시간에 결과를 낼 수 있는 시험을 아니란 것이다. 대략 어느 정도의 시간과 학습량이 필요한 지에 대하 판단할 수 있는 부분이다.
자격증 공부를 할 때 주로 독학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과목별 전략이라든가 합격 전략 점수, 학습 비중 등의 세부적인 방법을 통해서 어떻게 공부를 할 수 있는지 감을 잡을 수 있었다.
4.
특히 만화로 배울 내용이 어떤 부분인지를 훑어보고 정겹게 만들어준다. 나무를 보기 전에 숲은 보는 것이다. SQ3R이란 학습 방법을 활용하기 적절하게 나온 책이란 생각이 든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마지막에 나온 용어 카드는 수시로 읽으며 익힐 수 있단 점에서 매력적이다.
5.
1차 기초서와 2차 기초서를 공부하다보니 에듀윌의 힘을 알 거 같단 생각이 든다. 자격증은 어떤 교재를 선택하느냐가 큰 역할을 한다고 생각한다. 문득 한 학생이 자격증 공부를 위해 공부하는 교재가 에듀윌 책이여서 반갑기도 하여, 나도 에듀윌로 공부한다고 하니, 더 딸 자격이 있냐고 묻길래 비밀이라고 이야기를 했던 기억이 있다. 전공과도 무관한 미래를 위한 자격증을 준비하면서 좋은 성취감을 얻어보길 바란다.
p.s 본 리뷰는 에듀웰 서평단에 참여하여 도서를 제공받아 학습 후,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p.s 네이버 카페 문화충전 200의 추천으로 출판사로부터 서적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서평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