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썬 데이터 과학 통계 학습
황보현우.정지현 지음 / 정보문화사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데이터 과학을 배우는데 있어서 중요한 것은 문제를 이해하고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것이다. 이 책은 파이썬의 기초부터 통계 분석까지 알려준다. 회귀, 분류, 그룹화, 차원 축소 의 장으로 이루어져있는데, 한 권으로 충분히 끝낼 수 있다는 책은 많았으나 경험상 쉽지는 않았다.

R과 함께 파이썬을 많이들 사용한다. 융합 교육으로 인해 더더욱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제대로 배우고 싶은 마음은 있으나 항상 실패를 본다. 의지박약인지 실력 부족인지는 알 수 없지만, 이번에도 서평을 작성하여 도전해봤다. 마치 수학의 정석처럼 앞부분은 너무나 익숙하다.




중간 중간의 상세한 설명을 통해서 독자의 이해를 돕는다. 특히 풀컬러이기 때문에 가독성이나 이해하기 더 좋다. 한 때 흑백으로 된 프로그래밍 책을 보다가 도통 틀린 부분을 찾을 수가 없었던 적이 있다. 물론, 책의 문제가 아닌 내 눈이 문제이지만 잘 모르는 상태에선 도무지 무엇이 틀렸는지 파악이 어려웠다.

 

간혹 그래도 쉽다는 프로그래밍을 공부하면서 spss 하나면 간단한데란 생각을 가지기도 한다. 왜 이것을 배우는지에 대한 이유는 사실 spss 때문이였으나, 편한 것을 더 찾게 되는 것이 사람의 마음인 듯 하다.


전반적으로 정보문화사의 책은 초심자에게 적절하지 않은가란 생각이 든다. 여전히 이해를 100% 하였다고 할 순 없지만, 꾸준하게 연습하다보면 지금보단 나아지지 않을까란 생각을 해본다.

 

p.s 네이버 카페 리뷰어스 클럽의 추천으로 출판사로부터 서적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서평을 작성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