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가지 꿈의 색깔 - 위대한 나의 꿈을 만들어 보아요!
크리스티나 누녜스 페레이라 & 라파엘 R. 발카르셀 지음, 벨라 오비에도 등 17인 그림, / 레드스톤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는 아동 감정 교육 전문가로 아이들에게 꿈을 탐색하는 방법을 알려주기 위해 책을 썼다. 아동용 서적 같지만, 성인이 된 이들도 접하면 좋을 듯 하다.

 

대학생 혹은 성인들과 진로 상담을 하다보면 여전히 자신의 꿈이나 목표를 찾는 것을 어려워한다. 생각해보면 자신의 진로가 분명한 사람을 찾기가 더 어렵지 않을까란 생각이 들기도 한다. 나 역시 지금의 일을 오랜 기간 고민하고 탐색하며 찾은 것 아니였기 때문이다. 마치 우연찮게 발견된 것에 가깝다.

그리고 여전히 고민이 되는 건 어쩔 수 없는 듯 하다. 꿈은 동사라고 어떤 명사가 강연에서 이야기했던 기억이 있다.

 

이 책은

꿈 하면 생각하는 건 뭘까?

네 마음이 향하는 곳은 어딜까?

꿈까지 얼마나 남아있는 걸까?

걱정이 많아지면 어떨까?

꿈은 이루어질까?

등의 주제로 29가지의 도전을 제시하게 된다.

 

외국 저자의 책 속에 봉준호 감독이 사례가 마지막에 나오는 건은 참 자랑스럽기까지 하다. 그 외에도 여러 인물들이 등장하는데, 어른이 된 지금 읽어도 새롭기 까지 하다.

 

책의 구성은 크게 4가지다. 간단한 단락의 내용과 함께 유명인(위인)의 어린 시절 가지게 된 책과 실현된 내용 그리고 마지막엔 꿈꾸기 연습이 있는데, 상상하며 책을 읽기 참 좋다. 막연한 꿈이라는 단어가 목표를 향한 첫 시작이 되고 상상과 공상을 현실로 만들어 갈 수 있는 힘을 길러주는 듯 하다. 무엇보다 우측의 다양한 그림은 동심의 세계로 빠져들게 한다.

 

 

 

p.s 네이버 카페 리뷰어스 클럽의 추천으로 출판사로부터 서적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서평을 작성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