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뉴비의 로블록스 모험 일기 : 크리스마스 특집 ㅣ 뉴비의 로블록스 모험 일기
로블록시아 키드 지음, 김선희 옮김 / 길벗 / 2023년 11월
평점 :
곧 12월, 크리스마스의 달이 다가온다. 크리스마스 하면 떠오르는 빨간색과, 초록색. 그리고 두근두근한 그 분위기에 맞는 동화책을 한 권 읽게 되었는데, 바로 「뉴비의 로블록스 모험 일기: 크리스마스 특집」이라는 책이다. 이는 아이들이 무척이나 좋아하고 즐겨 하는 로블록스 게임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책이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주제인 크리스마스와 로블록스 게임이 합쳐져 아이들이 푹 빠져서 읽을 수 밖에 없는 책이다.
로블록스는 메타버스 게임 플랫폼으로, 레고 모양의 캐릭터를 움직이며 가상 세계를 자유롭게 탐험할 수 있으며, 자신이 세계를 구축할 수도 있으며, 무수히 많은 서버를 이용할 수 있는 자유도가 굉장히 높은 게임이다. 메타버스라는 개념을 제시한 대표적인 게이밍 플랫폼으로, 교육용으로 활용하기에도 좋다는 평을 많이 받고 있다. 만들어진지 꽤 오래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아이들에게 여전히 사랑받고 있는 게임이다.
그 중 「뉴비의 로블록스 모험 일기: 크리스마스 특집」은 '피자 가게에서 일해요'라는 서버를 배경으로 하고 있다. 이 서버는 각자 역할을 맡아 피자 가게를 운영하며 돈을 버는 게임이다. 월급을 많이 받기 위해서는 팀워크가 아주 중요한 게임이라고 한다. 주인공 뉴비는 피자 가게에서 일하는 직원인데,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바쁜 하루를 보내고 있었다. 그러던 어느 날, 그 피자 가게에서 살인 사건이 일어나게 되었다! 이 평화로운 서버에서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살인 사건이라니? 빨리 이 사건을 해결하지 않으며 우리 식당뿐만 아니라 서버 전체가 크리스마스를 망치게 될 것이다. 뉴비는 그저 피자 가게에서 일하는 평범한 사람이었는데.. 과연 이 사건을 해결할 수 있을까?
크리스마스가 물씬 느껴지며 추리 요소까지 들어있는 내용이라서 굉장히 흥미롭게 읽을 수 있었다. 로블록스 게임을 사랑하는 어린이들이 이 책을 읽으면 독서도 사랑하게 될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을 읽고 난 후에 '피자 가게에서 일해요' 서버를 경험한다면 더 재미있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