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오! 나의 늦은 30대 고백
강진영 지음 / 하움출판사 / 2024년 11월
평점 :

#도서협찬 #서평 #오나의늦은30대고백 #강진영작가 #하움출판사 #직업군인 #철인 #번아웃극복 #인생여정 #책추천 #도서추천 #신간도서 #책리뷰 #책스타그램 #북스타그램 #감사합니다
저자는 1991년에 태어나 직업군인이었던 아버지의 강한 통제와 억압 속에서 힘겨운 어린 시절을 보냈고, 뜻하지 않게 창작활동으로부터 몰입을 경험하게 된 저자는, 나름 자신의 뜻을 펼치기 위해 멀티미디어콘텐츠란 대학 전공을 선택하면서 그래픽 디자이너의 길을 걷게 됩니다.
하지만 결국 자신의 의견을 제대로 표출하지 못한 채 계속되는 아버지의 강요에 못 이겨 육군3사관학교에 편입. 혹독한 생도생활과 장교생활을 하면서 큰 회의감을 느꼈지만, 아버지의 눈치를 이기지 못해 결국 억지로 군생활을 이어 나가게 됩니다.
하지만, 극심한 번아웃을 겪게 되는 저자는, 그 동안 경험해왔던 모든 좌절의 순간들과 행복한 순간들로부터 얻은 삶의 의미와 진정한 가치를 깨닫게 되면서, 더 성숙한 사람으로 거듭나게 되었고, 전역을 선택한 그는 자신의 30년 인생에서 몸소 깨달은 삶의 진리와 값진 경험을 바탕으로 『오! 나의 30대 늦은 고백』을 집필하면서 ‘철인작가’의 삶을 살게 되었다.
《오! 나의 늦은 30대 고백》을 읽기 전에 저자의 소개를 먼저 읽고 시작해야 할 것 같았습니다.
이 책은 왠지모르게 다른 책들보다 무거운 마음으로 읽힌것 같았습니다.
지금은 주도적으로 행복을 느끼며 살아가지만, 과거에는 그렇지 못할 때가 많은것에 공감이 들어서일까요? 나뿐만이 아닌 동시대에 살아온 우리들은 알 것 같은 이 느낌이랄까요?
나름의 삶을 살기위해 치열하게 살아온 우리들에게 잘했다고 칭찬해 주는 것 같기도 하고, 앞으로 살아가야함에 두려워도 말라는 메세지를 주는 것 같기도 합니다.
누군가의 삶이 아닌, 누구를 위해서가 아닌, 오롯이 나만의 삶을 살아갈 수 있는 용기를 얻을 수 있는 《오! 나의 늦은 30대 고백》에 감사함을 전합니다.
행복은 스스로가 만들어가는 것이지요^^ 감사합니다.
- 책추천해주는여자미니미 @choem1013 의 서평단에 당첨되어, 강진영작가님 @ironwriter91 , 하움출판사 @haum1007 로부터 도서를 협찬 받아 직접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한 서평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