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상 모든 곳의 전수미 ㅣ 현대문학 핀 시리즈 소설선 53
안보윤 지음 / 현대문학 / 2024년 10월
평점 :
#도서협찬 #서평 #세상모든곳의전수미 #안보윤 #현대문학 #책추천 #책읽기 #독서 #독서후기 #책리뷰 #책스타그램 #북스타그램 #감사합니다
★ 당대 한국 문학의 가장 현대적이면서도 첨예한 작가들과 함께하는
<현대문학 핀 시리즈> 소설선 쉰세 번째 책 출간!
한 살 터울의 모든 불행과 관심을 독식하는 언니 '수미' 때문에 '세상 모든 곳의 뒷면' 으로 존재감 없이 살았던 수영. 수영은 폭력적인 수미 때문에 부모의 돌봄을 받지 못하며 늘 불안과 공포에 휩싸인 채 성장했다. 어른이 된 수영은 수미의 그늘에서 벗어났다고 생각했지만 한 통의 전화로 모든 상황이 뒤바뀌게 됩니다.
이타적인 행위를 가장한 폭력성을 지닌 노견 클리닉센터 원장의 모습을 통해 선택 불가했던 자신의 이기적인 삶을 되돌아보고 내면의 변화를 갖는 내용의 소설입니다.
삶과 죽음은 무엇일까요?
아프며, 힘들어도 삶을 살아가는게 좋은것일까요? 아니면 죽음이 나은것일까요?
당연히 대부분의 사람들이 힘들어도 삶을 영위하는게 나은것이 아닐까라고 생각 할 것입니다. 또한, 사람들은 '죽음'이라는 말을 섣불리 말하기에 힘든 부분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책 뒤표지의 <세상 모든 곳의 '전수영'들에게 보내는 헌사>라는 글을 이 책을 읽고나서야 어느 정도 공감이 갔습니다.
나는 전수영에 가까울지? 전수미에 가까울지?
책을 다 읽고 난 후에도 참 어려운것 같습니다.
삶을 살아가면서 이상을 쫓는 사람들과, 현실을 쫓는 사람들이 다르기에
이 책은 나에게 정답 없는 문제를 준 것 같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세상 모든 곳의 전수미》는 우리들에게 많은 생각을 과제로 남긴, 깊은 여운을 주는 책입니다.
- 현대문학 @hdmhbook 출판사로 부터 도서를 협찬 받아 직접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한 서평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