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개 도시로 읽는 영국사 - 세계를 사로잡은 대중문화 종주국 영국의 도시와 역사 이야기
김현수 지음 / 다산초당 / 202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협찬 #도서협찬 #서평 #30개도시로읽는영국사 #김현수 #다산초당 #셰익스피어 #비틀스 #해리포터 #글로스터대성당 #책추천 #추천도서 #역사 #영국사 #세계사 #감사합니다

★ 세계를 사로잡은 대중문화 종주국 영국의 도시와 역사 이야기


저자는 단국대학교 사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캘리포니아 주립대학교와 영국 글래스고대학교에서 각각 석사와 박사학위를 받았고, 19세기 영국 외교사를 심층적으로 연구하여 영국사를 통해 민주주의의 본질을 탐구하고, 이를 바탕으로 세계사를 거시적 관점에서 조망해 왔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 책에서 그동안 연구차 다녔던 영국 도시들을 되새겨보며 현장에서 직접 대하고 느끼듯 색다른 경험을 토대로 글을 풀어냈다고 합니다.


1부 방어적이고 실용적인 잉글랜드 남부 지역: 색슨족과 주트족 도시들

2부 구조적이고 지역 중심적 잉글랜드 중북부 지역: 앵글로족 도시들

3부 고립적이고 자연 중심적인 잉글랜드 이외 지역: 켈트족 도시들


《30개 도시로 읽는 영국사》 책속 도시 곳곳에는 우리들이 좋아했던 여러가지의 콘텐츠가 숨어있으며, 함께 실려있는 실사들을 보면서 역사 속 생생함이 담겨있는것 같았습니다.  유명한 셰익스피어, 비틀스, 맨체스터, 글로스터 대성당의 해리포터 등 영국의 도시를 만끽하며 풍성하고 다채로운 영국의 역사와 문화를 생생한 현장속에 있는 것 처럼 느끼며 읽어본 것 같습니다.


마지막 장을 넘기며, 책 속의 이야기들을 되새기며 몇 번을 더 읽어보아야겠다는 생각도 드네요. 이 책은 영국의 역사뿐만이 아닌, 영국의 문화와 영국의 예술을 함께 볼 수 있는 좋은시간이었습니다.

영국여행을 못 가보신 분들에게는 흥미로운 책 속의 생생한 여행이 될것 같습니다.

또한, 영국여행을 계획중이신 분들이 영국사를 읽고 가신다면, 영국여행의 매력을 한 층 더 느끼고 오실것 같습니다.

 


-  다산북스 @dasanbooks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 받아 직접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한 서평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