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알렉시아드 - 황제의 딸이 남긴 위대하고 매혹적인 중세의 일대기
안나 콤니니 지음, 장인식 외 옮김 / 히스토리퀸 / 2024년 2월
평점 :
#협찬 #도서협찬 #서평 #알렉시아드 #히스토리퀸 #안나콤니니 #세계사 #역사 #독서 #출판사 #북스타그램 #책스타그램 #책추천 #도서추천 #서평단 #감사합니다
- 황제의 딸이 남긴 위대하고 매혹적인 중세의 일대기 -
또 다른 로마, 비잔티움 제국을 부흥시킨 황제와
성지 예루살렘을 향한 영웅들의 파란만장한 파노라마.
황제의 딸 안나 콤니니의 시선에서 쓴 《알렉시아드》.
쇠락하던 동로마 제국을 강대국의 반열에 올린 황제 알렉시오스 1세 이야기.
저자는 서구 최초의 여성 역사가입니다.
동로마 제국 황제 알렉시오스 1세의 장녀로 태어났으며,
남편 니키포로스 브리엔니오스가 사망한 뒤 수도원에 은거하며 대략 1148년경부터 《알렉시아드》를 집필하셨다고 합니다.
《알렉시아드》는 한 황제의 통치 시기를 무려 15권에 걸쳐 서술했다는 점에서 역사상을 풍부하고 세세하게 알 수 있는 귀중한 역사책입니다.
이 책을 기록하는 안나콤니니는 아버지에 대한 사랑과 존경심으로 아버지의 삶속의 업적이 잊혀지기를 원하지 않았던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안나콤니니는 어려운 상황에서도 제국을 위한 지도자로써의 알렉시오스 1세의 위엄이 기억되기를 바랬던것 같았습니다.
543페이지의 이 책은 두꺼워서가 아닌, 역사서라는 무게가 있는 책이라서 그런지 읽는데 시간이 오래 걸렸던것 같습니다. 그래도 역사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시간을 내어 읽어볼만한 가치가 있다고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먼저 연락주셔서 이렇게 매력적이고 소중한 책을 읽을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한번 더 감사함을 전해드리고 싶습니다.
- 히스토리퀸 @historyqueen_pub 출판사로 부터 도서를 협찬을 받아 직접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한 서평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