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을 위한 친절한 사자성어
이상실 지음 / 문예춘추사 / 202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협찬 #도서협찬 #서평 #청소년을위한친절한사자성어 #이상실 #문예춘추사 #신간 #신간소개 #신간안내 #청소년추천도서 #청소년인문교양 #책육아 #초등맘 #책읽는엄마 #사자성어 #어휘력 #문해력 #추천도서 #북스타그램 #책추천 #책스타그램 #북스타그램 #서평단 #서평이벤트 #출판사이벤트 #감사합니다


옛 어른들이 삶의 이치를 응축해 표현해낸 천금 같은 ‘사자성어’는 명확한 의미전달로 최고의 언어 효율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아이들도 어른들도 어렵다고 느끼고 있는 ‘사자성어’입니다.


사자성어를 배우면 모든 학습의 기초가 되는 어휘력, 문해력을 탄탄하게 키워줄 수 있습니다. 제가 학교를 다닐 때는 신문에도 한자가 있었고, 한자를 쉽게 접했던 시절이라 힘들게 배우지 않아도 지금까지도 기억하며 사용하고 있지만, 지금 우리 아이들은 한자를 따로 배워야하는 수고를 해야 해서 국수사과영 과목이 아니면 배우려는 의지가 없어서 모르는 어휘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말을 우리나라 아이들이 모른다는 사실에 많이 놀라고 있는 요즘 ‘나흘’ ‘금일’ 이라는 말도 모른다며 뉴스에 나오기도 했습니다. 이 의미는 아이들의 문해력이 현저히 떨어지고 있다는 것이 아닐까 걱정이 되더라고요.


《청소년을 위한 친절한 사자성어》는 한자 싫어하는 초등 고학년부터 청소년들이 이해하기 쉽고, 설명이 재미있게 되어있어서 이 책 한 권만으로도 중2까지는 충분히 흥미를 심어주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그리고, 사자성어에 흥미를 더해주고, 더 나아갈 수 있게 시험에 자주 출제되는 사자성어 기출문제 정리도 한 줄 요약으로 되어있습니다. 사자성어 공부하기 싫어하는 아이들은 이 책 한 권만 볼 수 있게 해주셔도 중2까지는 충분할 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


- 문예춘추사(@moonchusa)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한 서평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