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과거로 돌아가는 역
시미즈 하루키 지음, 김진아 옮김 / 빈페이지 / 2024년 8월
평점 :
![](https://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24/0813/pimg_7266621224393709.jpg)
🚉
과거의 선택에 대한 간절한 후회를 가진 사람만이 갈 수 있는‘환상’이라는 뜻을 가진 과거로 돌아가는 마호로시역.
한 달에 단한 번, 보름달이 뜬 밤에 소부선 전철을 타고 간절히 염원해야 도착할 수 있는 신비한 마호로시역에서 과거로 돌아가 다른 선택의 삶을 경험하는 주인공 다섯 명의 이야기이다.
🚉
p.6
결과적으로는 과거를 바꿀 수 없더라도 당신은 과거의 인생 분기점으로 돌아가고 싶나요?
만약 그 당시로 돌아가 다른 선택지를 통해 생긴 인생을 걷는다면, 그 후의 내 인생이 어떻게 됐을지 궁금한가요?
당신의 대답은‘네’일 것입니다. 왜냐하면 당신은 과거로 시간을 되돌려 다시 시작하고 싶을 정도로 애끊는 후회를 하고 있기에 이‘마호로시역’에 도달한 것이니까요.
그럼 다시금 묻겠습니다.
“당신에게 인생의 분기점은 언제인가요?”
🚉
인생의 분기점은 누구에게나 있을 것이다. 인생을 살아가면서 녹록지 않을 때, 내가 잘못된 선택을 했다고 생각이 들 때, 되돌릴 수 없다는 사실을 알면서도 바라는 마음은 누구에게나 있다.
하지만, 후회 한다고 해도 돌아갈 수 없는 현실을 자각하지 못하고 과거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이 있다.
이 책은 현실은 바꿀 수 없지만, 과거로 돌아가 다른 선택지를 골랐을 때의 인생도 알아보며 지금 나의 선택에 수긍하며 현실의 소중함을 일깨워주는 감동을 주는 이야기 이다.
🚉
이 책을 읽으면서 내 이야기를 읽고 있는 것 같았다. 지금 내 삶도 힘듦이 분명 있기 때문일까?!
현실을 살아가는데 힘듦이 있는 분들에게 추천해 주고 싶은 따뜻함이 있는 책이다.
피오나지니 @hyejin8900
빈페이지 @book_emptypage
-‘피오나지니’에서 모집한 서평단에 선정되어‘빈페이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한 서평입니다. -
#과거로돌아가는역
#시미즈하루키 #빈페이지
#과거 #고백 #꿈 #만약
#판타지 #환상소설
#일본문학 #서평
#책추천 #책읽기
#북스타그램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