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버그소년 우안태 ㅣ YA! 23
고정욱 지음 / 이지북 / 2024년 7월
평점 :
![](https://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24/0723/pimg_7266621224370402.jpg)
‘YA’영어덜트 스물세 번째 스토리!
약한 소년, 악한 세상에 덤비기로 결심하다!
고정욱 작가님의 소설들을 좋아하는데, 특히「아주 특별한 우리 형」를 마음 아프고, 감동적이게 읽었습니다. 장애인에 대한 편견, 그리고 우리와 다르지 않다는 걸 일깨워주는 책 이였던 것 같았습니다. 《버그소년 우안태》는 학교폭력에 대한 이야기로 「아주 특별한 우리 형」과는 다르지만 비슷한 감정에 울컥했던 장면도 있었습니다. 《버그소년 우안태》는 학교폭력 주제로 피해자에 대한 해결 또한 마음이 아픈 현실이 아닌가 싶습니다.
열일곱 명이 몰려다녀 이름 붙인 세븐틴은 신목고의 일진클럽.
민규라는 친구의 유인으로 안태와 정식은 세븐틴에게 걸려들어 진열에게 맞게 됩니다. 안태는 세븐틴 진열이에게 왜 이러냐고 물어봤고, 진열이 때리는 목적은 안태가 맞아도 안 다치는 놈이라면서, 인스타그램 라이브로 실시간 촬영을 하고 있었던 것이었습니다.
같이 맞은 정식은 벌써 나뒹굴어 기절한 것 같았지만, 안태는 기절하지 않자 흉기를 꺼내어 때리기 시작하고, 그래도 버티고 있는 안태를 강물로 빠트려 물고문까지 행하였습니다.
가해자 진열은 학교 유도부 선수로 상도 받은 힘센 녀석에 아버지가 돈으로 선생님들을 구워삶았을 정도로 부자입니다. 피해자 안태는 할아버지, 할머니, 장애인삼촌, 네 식구가 반지하방에서 살고 있습니다.
가해자와 피해자의 편파적인 학폭위.
이제는 많이 바뀌어가는 현실이지만, 현실과 다르지 않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습니다.
그 세븐틴에게 학교폭력을 당한 정식이가 자살을 택했는데,
그 충격에 복수를 결심하게 되면서 버그소년이라는 비밀을 알게 됩니다.
그 후 안태의 복수는 어떤 식으로 벌어질까요?
내가 당한 만큼 피의 복수를 하는 건 안 되는 일이지만, 마지막을 읽으면서 안태에게 평화가 온 것처럼 나에게도 평화가 온 것 같았습니다.
p.208 「작가의 말」중
우주의 법칙은 균형이다. 지구온난화가 있으면 빙하기가 있고, 해가 지면 달이 뜨는 이치다.
악이 있으면 선이 있다. 그런데 악인과 맞서는 건 어렵고 두려운 일이다.
악인과 싸우려면 나 역시 악해져야 한다. 때문에 쉽지 않은 일이다. 그래서 악을, 불의를 눈감아 버리곤 한다.
.
.
다른 것은 바라지 않는다. 그저 이 땅에서 힘든 청소년기를 거쳐 가는 이들이 용기와 희망을 가졌으면 좋겠다.
- 이지북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한 서평입니다. -
#버그소년우안태 #고정욱 #이지북
#판타지 #청소년문학 #청소년소설
#추천도서 #초능력 #평행우주 #북스타그램
#서평 #서평단 #도서협찬
#감사합니다
@ezbook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