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아무거나 문방구 1 : 뚝딱! 이야기 한판 - 제28회 창비 ‘좋은 어린이책’ 원고 공모 대상 수상작 ㅣ 아무거나 문방구 1
정은정 지음, 유시연 그림 / 창비 / 2024년 3월
평점 :

아직 출판되지 않은 가제본을 먼저 만나본다는 건 좋아하는 사람을 만나는 설레임보다 더 좋은느낌입니다.
《아무거나 문방구》는 5가지의 이야기로 도깨비가 해결해주는 재미있는 이야기입니다.
지금까지 나왔던 도깨비들과 다르다는 점은 여기에 나오는 도깨비는 방망이는 잊어도 이야기장부는 손에 꼭 쥐고 다닌다는거. 이야기를 너무 좋아하는 도깨비가 이야기를 듣기 위해서 기막힌 프로젝트를 만드는데..
아이들의 고민과 걱정을 직접 겪어보고 해결하라는 도깨비의 깊은 뜻? 이 담긴 이야기입니다.
1.어서옵쇼, 아무거나 문방구
2.젊어지는 달달 샘물
: 친구들의 엄마는 젊고 예쁜데, 우리 엄마는 듬성듬성 흰머리에 자글자글 주름 가득한 얼굴이 싫은 제이.
3.강아지 가면
: 장래희망이 돈 많은 백수이고, 공부도, 학원도 가기 싫어서 강아지가 되고 싶어 하는 영재.
4.신나리 도깨비감투
: 친구들의 말에 거절 못하는 나리는 도깨비감투를 쓰고 친구들의 진심을 들어보는데..
5.더블더블 컵
: 동생이 태어난 후 동생에게 사랑을 다 빼앗겼다고 생각하는 지우.
걱정과 고민이 많은 아이들의 소원을 도깨비가 어떻게 들어주며, 느끼게 해줄까요?
저학년 책이라고 하기엔 저도 읽으면서 반성하는 마음이 생기는 부분이 있습니다.
우리 아이들의 이런 고민과 걱정이 스스로에게는 얼마나 힘들었을지 안쓰러운 마음과 미안한 마음도 들었습니다. 앞으로 우리 아이들의 고민과 걱정을 가벼이 생각말고 많은 격려를 해주려합니다.
책의 내용은 가벼우면서도 어린이들에게 교훈과 함께 따뜻한 마음을 주는 내용이라 저학년뿐만 아니라 고학년들에게도 추천하고 싶어요.
- 창비 출판사로부터 가제본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한 서평입니다. -
#아무거나문방구 #정은정 #창비 #창비좋은어린이책수상작 #창비어린이
#초등동화 #초등추천도서
@changbi_j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