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지 않는 소년 마스터피스 시리즈 (사파리) 14
엘로이 모레노 지음, 성초림 옮김 / 사파리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첫 장 부터 슬픔이 다가왔습니다.

여자의 등뒤에 새겨질 드래곤....


이 책을 읽기 전부터 학부모라면 누구나 자신의 아이들을 학교폭력에서 걱정안하는 분들은 없을 것입니다. 아들1명 딸2명을 둔 엄마로써 아이들이 유치원 다닐 때부터 걱정이 많았던 부분 이였고, 현재 초등6,중1,중3를 둔 엄마로써 걱정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ㅠㅠ 

아이들을 쫓아다니면서 보호 해 줄 수도 없으니 걱정밖에 할 수 없는 부모로써의 나약함에 초라해 질 때도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 아이들이 다칠까 피해 입을까 떳떳하지 못한 행동을 가르칠 때도 있음이 떠올라 부끄럽기도 했습니다.


【학교 폭력 피해 학생, 가해 학생 그리고 목격 학생의 시선에서 어떤 감정을 가지게 되는지를 잘 보여 주는 책이다. 학교 폭력은 나와 무관하다고 생각하는가? 비겁한 방관자가 된다면 언젠가 나도 괴물의 타깃이 될 수 있다. 학생뿐만 아니라 부모님, 선생님들에게도 꼭 추천하고 싶다.】라고 국내1호 학교 폭력 전문 변호사 노윤호님께서 강력 추천글을 적어주셨는데, 절대적으로 동의합니다. 

또한, 『보이지 않는 소년』도서는 누가 누가 봐야한다고 지정하기보다는 모든 사람들이 읽어주었으면 하고 바래봅니다. 


‘아이 한 명을 키우려면 온 마을이 필요하다’라는 말처럼 아이들이 학교폭력에 걱정하지 않고 온전한 학생으로, 몸도 건강한 마음도 건강한 한 아이로 자라날 수 있게 하려면 남녀노소 구분없이 아직 비혼이여서 자식이 없는 분들도 모두 읽어주셨으면 하는 책입니다.

이 책을 읽으며 학교폭력에 힘들어 하는 아이들의 마음을 조금은 알아주셨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또한, 학교폭력 없는 사회를 만들어가는데에 선생님, 학부모, 학생, 학교 주위에 동네 분들께서 어른으로써 노력해 주셨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그러기위해서는 『보이지 않는 소년』를 먼저 읽어 주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이 책을 읽으면서 저 또한 우리삼남매에게 아직은 일어나지 않음에 감사해하는 방관자 일수도 있겠다는 부끄러움이 다가왔습니다.


요즘에 학교폭력에 관한 책들이나 학교폭력을 주제로한 드라마가 많이 나온다는 것은 우리가 생각했던 것 보다 더 많은 학교폭력이 실제로 일어나고 있다는 반증이 아닐까 싶습니다.

혹여, 학교폭력을 당한 피해자가 생긴다고 해도 좌절이나 두려움에 혼자서 맞서지 않게 주위에 좋은 어른들이 많이 생기길 바래봅니다.


- 사파리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작성한 솔직 서평입니다 -


#보이지않는소년 #엘로이모레노

#사파리 #사파리출판사 #사파리서포터즈6기

#학교폭력 #초중등필독서 #아동청소년화제작

@safaribook_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