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렉트 홍콩 Selsect Hongkong - 숍 & 레스토랑 가이드 Shops&Restaurants Guide
장혜인 지음 / 플래닝북스 / 2018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셀렉트 홍콩

 

 

홍콩은 분명 우리나라와 다른 나라이거늘 별로 낯설게 느껴지지가 않는다.

학창시절부터 홍콩영화를 통해 많이 보아온 홍콩의 도시 모습과 같은 동양인으로 외모 또한 다른 동아시아인에 비해 비슷한 때문인지도 모르겠다. 그래서일까 홍콩에 대해서는 일본과 달리 크게 이질감이나 거부감 같은 것이 들지 않는다. 오히려 동질감 같은 게 느껴진다.

홍콩’, ‘홍콩’, 학창시절 홍콩 느와르, 무협 장르 영화를 좋아해서 영화도 많이 보았고 한데, 아직 이 홍콩을 한 번도 가보지 못했다. 성인이 되어 해외여행 갈 일이 생기면, 제일 먼저 떠올렸을 법도 한데, 이상하게도 홍콩은 아직 가보지 못했다. 이유는 아마도 우리나라와 비슷하다는 느낌 때문이 아닐까 생각된다.

주변에 홍콩을 다녀온 이들의 말을 들어보면, 깨끗하고 멋지고 웅장한 빌딩 숲으로 인한 야경이 멋진 도시라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다. 그리고 쇼핑 천국이란 소리도 함께...

그래서일까? 홍콩으로 여행을 다녀온 이들을 보면, 남성 보다는 여성이 압도적으로 많은데 이유가 아마도 멋진 풍경과 카페, 레스토랑, 쇼핑을 좋아하는 여성들의 성향 때문이 아닐까 생각된다.

 

쇼핑의 도시 홍콩

홍콩은 아시아 경제의 중심이자 세계 유명 브랜드들이 아시아 시장에 들어오는 관문으로 오래 전부터 많은 관광객에게 사랑받는 쇼핑 도시이다.

홍콩 여행의 매력과 최대 이점은 다채로운 브랜드와 착한 가격, 짧은 비행거리를 꼽을 수 있을 것이다. 쇼핑도시라는 명성에 걸맞게 홍콩 시내는 눈에 닿는 곳곳마다 일류 브랜드의 메가 스토어와 쇼핑몰로 둘러싸여 있고, 매장 규모 또한 크고 화려하다. 그리고 모든 수입 제품을 면세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는 사실 또한 기억하고 있으면 좋다. 전 세계 다양한 브랜드가 거진 다 입점해 있어 국내에서 구하기 어려운 제품들을 국내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쇼핑할 수 있다.

 

꼭 쇼핑과 야경이 아니더라도 내게 있어 조금은 익숙한 홍콩을 나중에 기회가 되면, 꼭 한번 여행 해 보고 싶다. 아니, 아마 올 해 아니면 내년 중으로 해외여행 계획이 있다면, 우선적으로 손꼽히는 곳이 홍콩이 되지 않을까 싶다.

셀렉트 홍콩은 감각적인 사람들을 위한 홍콩 쇼핑 여행 가이드답게 볼거리가 풍성하고 화려한 아주 럭셔리 한 책이다. 홍콩을 대표하는 5대 쇼핑몰의 베스트 숍은 물론 명품 브랜드 아웃렛 매장과 쇼핑 플레이스 동선에 맞춰 제안하는 레스토랑과 카페 정보들이 가득하여 책장을 넘길 때마다 눈을 즐겁게 해준다.

 

비프 앤 리버티

목초를 먹여 방목한 건강한 무항생제 소고기를 사용하는 햄버거 전문점.

 

정두

홍콩식 죽인 콩지와 새우 완탕면을 중심으로 한 면 요리 인기 레스토랑

중국식 채소 볶음과 볶음밥, 딤섬 등 홍콩에 가면 먹어봐야 할 음식을 모두 만날 수 있다.

 

아직 인연이 닿지 않아 홍콩에는 가보지 못했는데, 대만과 함께 꼭 가보고 싶은 여행지 현재 1순위이다. 언젠가 한번은 반드시 가볼 예정인 홍콩, 그 전에 <셀렉트 홍콩>를 통해 먼저 홍콩으로 사전 답사 겸 쇼핑 여행을 떠나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한 권의 책으로 도시 홍콩의 다양한 곳을 만나고 둘러 볼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