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스프링 스도쿠 : 초급·중급 (스프링) 탑스프링 스도쿠
브레이니 퍼즐 랩 지음 / 시간과공간사 / 202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한 글입니다.


[탑스프링 스도쿠 초급 X 중급] 책은 초급 × 중급 난이도로 구성된 스도쿠 문제집이다. 깔끔한 디자인과 색상을 배치하고 휴대성을 고려한 나선형 (코일제본 또는 스프링제본으로 불림) 제본이다. 책을 감싼 디자인으로 페이지마다 풀이 요령(예: 빈칸이 많이 열려 있을 때 우선 숫자 많음→가로/세로/작은 박스 공략법)이 직관적으로 설명되어 있다. 스도쿠를 처음 접하거나 “어디서, 무엇부터 시작해야 할지” 고민하는 초중급자에게 특히 유용하다. 다만 고난도(상급) 스도쿠를 원하는 사람에게는 약간 아쉬울 수도 있다.









[탑스프링 스도쿠 초급 X 중급] 책의 특징 중 하나는 초급의 경우 연한 자주색, 중급은 진한 자주색으로 스토쿠의 색상을 구별해 놓았다는 점이다. 또 스프링 제본이라 완전히 펼치기 좋고, 뒤로도 넘길수 있어서 편리하다. 스도쿠는 연필로 풀고, 시간이 지난 후 다시 풀어보는 것이 좋다.




기본규칙에 따른 빈칸 채우기 중심의 스도쿠 게임은 입문자가 스도쿠를 패턴 인식해 풀이하기 쉬워진다. 이후 중급의 스도쿠를 찾게 되는데, 난이도 상승으로 갈 수 있도록 한, 책의 구성이라 초보를 지나 스도쿠의 중급으로 가려는 사람들에게도 좋은 책이다.











스도쿠는 기억력을 강화시키고,  단기기억력과 패턴 기억을 향상시키는 장점이 있다고 해서, 아이들뿐만 아니라 어르신, 성인 할 것 없이 좋은 게임이다. 정기적인 스도쿠는 뇌 인지 나이를 8~10년 젊게 유지시킨다고 하니, 스도쿠 퍼즐을 구비해 놓는것도 뇌건강을 위해 좋지 않을까 싶다. 물론 재미도 있지만 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