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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이불 속에서 콘텐츠로 월급 번다 - 딱 한 번만 팔면 계속 팔리는 콘텐츠 비즈니스의 비밀
보스언니(조경진) 지음 / 비즈니스북스 / 2025년 5월
평점 :

과거에는 좋은 제품을 만들어 놓으면 자연스럽게 팔릴 것이라 생각했지만. 지금은 정보 과잉 시대라 제품보다는 인지도와 구매자들의 평가가 훨씬 중요해졌다.
이 책의 저자처럼 먼저 고객을 확보하는데.(고객확보에 대한 아주 기초적인 부분) 과 그들의 반응을 보며 제품을 다듬는 방식그리고 전략, 비즈니스, 시스템, 마케팅의 부분으로 인터넷 비즈니스로 수익을 올릴 수 있는 방법을 제안한다.
무료 웨비나나 부트캠프(짧고 집중적인 시간동안 특정 기술이나 지식을 빠르게 익히는 프로그램) 같은 참여형 콘텐츠는 신뢰를 쌓고, 관심 고객을 실제 구매로 전환하는 데 매우 유용한 방법이다. 이에 대한 사례와 단계를 자세히 다루기도 한다.
책 속에서 실제 고객의 부류를 설명한 부분과 신뢰도 간의 상관 관계는 콘텐츠 판매 창업자들에게 매우 좋은 기초정보가 될 것 같다.
[나는 이불 속에서 콘텐츠로 월급 번다]는 고객확보=> 관계형성=> 전환(판매) 등의 일련 과정 뿐만 아니라. 비즈니스 확장을 위한 브랜드 만드는 방법, 잠재 고객들이 내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하는 세가지 핵심전략 등은 콘텐츠가 빠르게 성장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해주고 있어 중요한 부분이었다.
[나는 이불 속에서 콘텐츠로 월급 번다]는 단순한 자기 계발서나 마케팅 이론서가 아니다. 실제로 콘텐츠를 기반으로 수익을 내고 싶어하는 사람들에게 실질적인 전략과 실행 법을 알려주는 실용서에 가깝다.
1인 크리에이터가 되고 싶거나. 지식 콘텐츠 제작자가 목표라면 [나는 이불 속에서 콘텐츠로 월급 번다] 이 책은 충분한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다. (개인적으로 력단절로 인한 창업에도 좋은 시작이 될 것 같다.) 책은 강의나 전자책, 클래스 등으로 자신의 지식을 팔고 싶은 사람이나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의 SNS를 활용해서 퍼스널 브랜딩을 하려는 사람에게 특화된 책이라 할 수 있다. 뭔가 시작은 했지만, 고객 확보와 판매 전환이 막막하거나 웨비나와 부트캠프 등의 참여형 마케팅 방법을 제시해주고 있어서 강사나 투잡을 원하는 사람들에게도 좋은 도구가 될 수 있을 것 같다.
디지털 노마드로 집에서 일하고 싶다면, 지금이라도 콘텐츠를 기반으로 수익을 낼 수 있는 책들을 살펴보자.
고민은 그만, 실행만이 답이다.
*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