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주 달러 받는 배당주 통장
장우석 지음 / 페이지2(page2)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국 주식의 열풍이 불면서 한때 미국주식에 대한 책들이 쏟아졌다. 지금도 미국 주식에 대한 관심은 변함이 없는데. 그 중에서도 "배당"을 설명해주는 장우석 작가의 [매주 달러 받는 배당주 통장]은 초판 한정 특별 부록인 통장노트와 함께 받아볼 수 있는 기회가 생겨 너무 좋았다. 나름 정리를 잘 하는 편이라 자부하고 있지만 책을 보면서 미국 주식 정리 노트가 따로 있어서 훨씬 투자에 집중하기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다. 주식 정리 노트는 은행 통장과 같이 만들어져 있다. 1주차부터 4주차까지의 고배당주 기업 리스트를 투자하고 한눈에 보기 쉽도록 샘플을 보며 포트폴리오를 작성하면 된다.



미국 주식에 투자하는 사람이라면 빅테크에 관심이 많아지는데, FANG+ 혹은 MAG7 종목들이 최근 주목 받고 있다. FANG+는 미국 나스닥의 대표 기업인 페이스북(F), 아마존(A), 애플(A), 넷플릭스(N), 구글(G)을 기반으로 구성된 것을 말한다. MAG7은  매그니피센트7 주식을 5배 레버리지로 추종하는 ETF(거래소에서 거래되는 펀드)를 말하는데, 책에서도 이러한 분기마다 들어오는 배당금에 대한 내용과 함께 기업리스트를 213곳을 선정해 표로 보여준다. (주식용어나 쓰임을 알고 배당에 투자해야 하는 것은 너무 당연한 말이다.)







간단하게 책의 3/1은 배당금에 대한 설명과 배당주를 투자해야 하는 이유와 포트폴리오 만드는 법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하고, 남은 3/2 정도의 분량은 기업리스트 목록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할 수 있다. 


배당 리스트는 2024년 2월 20일을 기준으로 하고 있다. 최신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으니 배당 예상치를 작년과 올해 내년으로 분류한 표를 참고해 장우석 작가가 매수할 만한 이유가 큰 기업들을 추천하고 있으니 공부하면서 판단해 투자하면 좋을 것 같다.






 저자의 유튜브 <미국 주식에 미치다 TV>에서는 테슬라 주식에 대한 코멘트, 미국 주식으로 먹고 살려면 얼마나 필요할까? Q&A. 미국 주식 투자에 환율을 신경써야 하는지 여부와 엔비디아 보유는 언제까지가 좋을지, 반도체 주식을 지금 추매하면 어떨까? 등등의 여러가지 미국 주식에 대한 궁금증부터 질문까지를 자세하게 알려주고 있어서 장우석 작가의 [매주 달러 받는 배당주 통장]에서 알려주는 배당의 순기능과 주식배당을 위한 꿀팁을 유튜브와 함께 보면 미국주식에 대해 많은 부분을 알 수 있을 것 같다. 아주 유용하고 좋은 책으로 미국 주식 배당에 대해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잘 정리된 [매주 달러 받는 배당주 통장]을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