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마왕의 엑셀 이럴 땐, 이렇게! - 엑셀마왕의 맞춤 솔루션! 답답하기만 했던 당신의 엑셀에, 엑셀로 답하다!
엑셀마왕(임규범) 지음 / 길벗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스타그램을 하면서 엑셀 쇼츠가 자주 알고리즘 영상으로 뜨는데 그 중에서도 "엑셀 마왕" 님의 엑셀을 보고는 바로 팔로잉을 했던 것 같다. 짧은 영상이었지만 왠만한 책에서는 알려주지 않는 팁들이 좀 있어서 팔로잉하면 자주 볼 수 있지 않을까 싶었다. 그런데 얼마 안 있어 엑셀 마왕님의 책이 출간되어 어지간히 반가웠던 것 같다.



엑셀 책을 보게 되면 대개는 많은 예제와 사전으로 구성된다. 두꺼운 벽돌 책은 질도 질이지만 양으로 승부한 부분들이 크다면, 엑셀 마왕 임규범님의 이 책은 대부분의 엑셀 책이 그렇듯 올컬러인데다, 특정 문자가 포함된 셀만 필터링 하는 법과 공백은 제외하고 내용이 있는 셀만 복사하는 방법 등 나에게 꼭 필요했던 편집 방법들이 많아서 특히 좋았다.








어떤 책이든 내가 자주 사용하는 부분을 자세히 설명해주는 책이 제일 좋은데 인스타그램 크리에이터 임규범 님의 [엑셀, 이럴땐 이렇게] 속 엑셀은 인스타그램에서 받았던 질문을 바탕으로 목차를 만들었기 때문에 그 점이 큰 특징이자 장점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다.  일을 하면서 궁금했거나 다른 책에서 찾을 수 없던 부분들을 책에서 찾을 수 있으니 목차를 확인해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함수 설명은  Vlookup이나 날짜 시간 대문자 변환함수, if, Row, concat, Rank,EQ,sumproduct, 등등 챠트와 피벗 테이블 설명까지 포함이다.  책으로 실습을 따라하고 잠들기 전에 관련 쇼츠를 눈으로 익히는 것도 좋을 것 같다. 그리고 저자의 인스타그램을 팔로잉 하면 보너스 강의도 확인할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