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다움으로 시작하는 퍼스널 브랜딩 - 세상에 단 하나뿐인 퍼스널 브랜드를 위한 8단계 브랜딩 전략
마이크 김 지음, 이한이 옮김 / 현대지성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는 비즈니스 코치, 마케팅전략가, 강연가, 카피라이팅 등 다양한 분야의 이력이 있다. 이력중에 특이한 점은 음악감독 일을 하다가 마케팅에 재능이 있다는 것을 깨닫고, 늦은 나이에 마케팅총괄 책임자로 이직하게 되었다는 점이다. 저자 또한 분야가 원래 해오던 직종과 다른 전직이라 보았는지, 마케팅 저서를 다량 섭렵하여 읽고 공부를 하기 시작한다. 이후, 직무 전환 첫 해에 실적을 쌓고, 소규모 기업을 수백 만 달러 규모로 성장시킨다.




이후, 회사에 소속된 삶을 뛰쳐나와 정말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찾아 1인 기업으로 길을 걷기 시작한다.  [나다움으로 시작하는 퍼스널 브랜딩]은 다양한 저자의 이력에 비춰 경험하고 느낀 마케팅의 사례를 담아놓은 책이다.










3장에서는 <관점>에 대한 주제가 나온다. 내가 참을 수 없는 일은 무엇인지, 나를 마음 아프게 하는 일은 무엇인지, 내가 해결하려는 문제는 무엇인지 등, 3가지 질문이 교차하는 곳에 세상을 바라보는 당신의 관점이 자리한다고 말한다.  간단하게 말해, 당신이 참을수 없는 문제를 찾고, 그것을 해결할 방법을 알아내고, 그 문제를 해결한 대가로 돈을 벌라는 것이다.  비즈니스란 문제를 해결하고 이득을 얻는 일인데, 위 세 가지를 통하면, 나를 성장시키고 만족시키는데 도움을 줄 것이라 보는 것이다. 



다음으로 퍼스널브랜드는 사람들로 하여금 물건을 사게 하거나 어떤 행동을 하게 만든다고 하는데, 판매를 위한 스토리는 등장인물에게 일어나는 도발적인 사건을 포함하고 있어, 창업, 비즈니스, 고객 스토리를 퍼스널 스토리로 만들어야 하는 게 중점이 되어야 한다고도 강조한다. 





이 밖에 브랜드를 세운다는 것이 아닌, 내 자신을 브랜드화 하기 위해서 해야할 관점, 스토리, 플랫폼, 상품, 권유, 협업 등의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퍼스널 브랜드로 고유한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저자는 카피 프루프 원칙을 참고하라 하는데, 5가지 마케팅 방식을 통해 프로세스를 가르쳐준다. 광고카피를 잘 쓰기 위한 비결로 브랜드와 관련된 핵심문장을 공유하고 있다.




한국인으로 추정되는 저자는 사업가들에게 브랜드의 가장 기본적인 진실을 알려주고자 이글을 쓴것 같다. 내가 브랜드화 되기 위한 무언가가 없다는 생각이 든다면 참고할 만한 스토리가 많다. 마케팅에 대해 무지한 사람에게 가이드라인을 제시해 주는 책으로, 내용이 전혀 규격화되어있지 않아 심플했다. 진정성 있게 만들어진 책이다.


















*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