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스파냐의 건축가. 벽과 천장의 곡선미를 살리고 섬세한 장식과 색채를 사용하는 건축가였다.
미로와 같은 구엘공원, 구엘교회의 제실 등이 유명한 작품이다.
그 중에서도 사그라다 파밀리아성당은 그의 역작이다.
[네이버 지식백과] 안토니 가우디 이 코르네트 [Antoni Gaudi i Cornet] (두산백과 두피디아, 두산백과)
스페인 아르누보 건축의 대표 건축가인 가우디, 평생동안 설계한 대성당 파밀리아 성당은 그가 완공할 수 없던 역작으로 남아있다. 이유는 워낙 공사기간이 길었을 뿐만 아니라 그가 당한 교통사고로 치명상을 당했기 때문이다.

스페인의 많은 건축물 중에서도 아르누보 건축은 유려한 곡선과 나무, 풀 등의 자연형태에 기초한 양식이다. 책에서 보여지는 가우디의 작품들은 모두 유려함과 화려함 혹은 웅장함까지 보이는 것도 그 이유에 있는 것 같다. 자연을 모티브로 하는 그의 건축적 양식 때문일까 그는 채식주의자로도 알려져 있다고 한다.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은 뾰족한 외형 때문일까, 영화 반지의 제왕 속 건축물을 연상하게 하는데. 건축물의 색상 또한 다소 어둡다 수많은 창들이 빼곡하며, 동굴속 느낌을 외부형태에서 느낄 수가 있다., 파밀리아 성당 내부에 들어가보면 웅장하고 성스러운 느낌이 든다. 기둥과 천장의 묘하고 특별한 모양들과 많은 창들은 다소 차겁게 느껴질 수 있는 성당의 모습을 다른 형태로 보이게 한다. 특히 빛이 성당안으로 들어올 때의 감각은 웅장함과 성스러움 신비함 모두를 느끼게 한다. 이런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의 모습은 책에서도 고스란히 일러스트화 했다.

국민서관은 만화와 전집 그림책 백과사전 등의 책을 출판하는 어린이 전문 출판사다. 스페인 건축가 가우디를 시작으로 세계 예술가의 작품을 그림책과 동화전집으로 먼저 확인할 수 있다면 더 좋을 것 같다. 그림책의 상상력과 예술적 감각을 일깨워주는 기획도서로써 말이다.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은 직각의 형태와 곡선이 어울러지는 유려함을 자랑한다. 책 속 이미지들은 건축물과 일러스트 그리고 예술적 감각을 중요시 하는 부모와 아이들에게 큰 영감을 줄 것이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