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기분파 피부미용사 실기 - 무료강의동영상+심사포인트+심사기준+감점요인, 5판 2024 기분파 시리즈
문서원, 조효정, ㈜에듀웨이 R&D 연구소 지음 / 에듀웨이(주)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피부 관리샵, 에스테틱은 관리에 따라 10회에  150만 원에서 900만 원까지 가격대가 천차만별이다. 물론 지역에 따라 가격은 더 다양해진다. 성형을 하지 않아도 피부와 체형만 잘 관리하면 동안으로 보일 수 있다.




이런 피부 미용을 관리하는 피부미용사는 일반 피부 관리실, 화장품 회사, 병원부설 피부 관리실 등에서 근무하며, 메이크업 아티스트, 네일 아티스트 등으로 활동할 수 있다. 필기 시험에 합격한 후 2년 안에 실기를 취득해야 한다. (웬만한 국가시험은 2년 안의 유효기간이 있다.)







피부미용을 받아보면 피부 톤이 좀 더 환해지는 것을 눈으로 느낄 수가 있는데, 이는 클렌징과 눈썹정리, 딥 클렌징 (효소와 고마쥐, 스크럽, 아하)등의 세부적인 클렌징 방식 때문일 것이다. 이후 매뉴얼 테크닉인 기본 동작 (쓰다듬기, 문지르기, 반죽하기, 두드리기, 떨기 등)의 테크닉을 심사한다. 15분 안에 이 테크닉을 보여주면 만점이다. (지압이나 지나친 두드림은 0점 처리가 된다고 하니, 다소 주관적인 부분이 없지 않아 있다.) 







팩의 심사에서는 팩을 도포하는 순서가 있으며, 피부 유형에 따라 맞는 팩을 선택하는 것도 중요한 사항이었다. 모든 과정에서는 손과 도구를 소독하는 것이 빠지지 않았는데, 소독용 알코올 스프레이를 사용하거나 알코올 솜으로 닦아낸다. 피부 미용의 과정에서 마스크를 도포하는 과정이 있는데, 석고 마스크를 설명하는 부분에서는 석고가 빨리 굳을 수 있으니 스파출라로 신속하게 저으면서 반죽해야 하는 것, 마스크 팩이 턱 밑까지 벗어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는 등의 주의사항이 잘 정리 되어 있다. (다소 비슷한 작업에서 도포하기 전 전처리를 하는 부분을 잊지 않도록 여러번의 연습은 필요해 보인다.) 따라서 CHAPTER의 끝에는 한 눈에 살펴볼 수 있게 순서를 잘 배치해 두었다. 에듀웨이의 [피부미용사] 자격증의 큰 특징 중 하나다. 실제 작업 방식과 순서의 암기를 위해 책 의 모든 이미지는 올컬러이며, 잡지 형식의 종이 재질로 집중이 용이 하다.







피부미용사 실기는 사전 심사를 하는데, 여성 수험자는 여성 모델을 남성 수험자는 남성 모델을 대동해야 하며, 화장이 되어 있어야 한다. 작업대의 세팅도 생각보다 까다로웠다. (사용하는 부직포의 경우 미리 지정된 길이에 맞춰 잘라와야 한다거나 팩과 클렌징 제품을 제외한 화장품은 어느 한 피부에만 특화되지 않는 모든 피부타입에 적용해도 좋은 타입을 사용해야 한다.)









[피부미용사] 자격증의 경우, 실기를 위한 공부를 하고 직접 연습을 하면서, 화장품의 종류(모델의 피부 타입별 맞춤 화장품을 선택한다거나)와 피부를 닦아내거나 마사지 하는 방식의 순서를 확인하는 것은 자격증을 목적으로 두지 않아도 여성들에게 충분히 도움이 되는 내용이지 않았나 싶었다.  주름이 덜 지는 피부의 방향이나 눈썹을 좀 더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는 방법은 미용 관련업(메이크업) 종사하는 사람들에게 함께 취득하면 좋을 자격증이 될 것 같다. 











사진이나 글로써 확인하는 것보다 눈으로 직접 확인하는 것이 더 이해가 높은 것은 당연하다. 에듀웨이에서는 카페에서 무료 동영상 강의를 제공한다. 어느 정도 연습으로 순서를 반복했다면, 마지막 장의  테크닉 일러스트로 최종적인 시험에 대비하면 좋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