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 공부하는 얄팍한 코딩 지식 - 비전공자도 1:1 과외하듯 배우는 IT 지식 입문서 혼자 공부하는 시리즈
고현민 지음 / 한빛미디어 / 2022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한빛미디어 출판에서 기획하는 "혼자 공부하는 "시리즈가 있다. 혼자 공부하는 파이썬, 혼자 공부하는 자바스크립트, 혼자 공부하는 첫 프로그래밍 처럼 IT와 개발자 입문을 위한 기획 도서로 어려운 코딩 지식을 혼자 공부할 수 있도록 잘 만들어진 책이다. 





책의 맨 끝장에는 별책부록 형식으로 "영어 노트"가 삽입되어 있는데, 개발자들이 자주 사용하는 전문 용어나 단어들이다. 블랙 해커라고도 불리는 크래커(Cracker)와 프로그래밍한 소스 코드를 묶어 실행 가능한 파일을 만드는 빌드(Build) 등의 잘 알려진 용어부터 호스팅을 외부 데이터 센터에 두어 사내 전산실에 서버를 갖추고 관리하는 온프레미스(on- premise), 각지에 캐시 서버를 두어 부하를 분산시키는 기술인 CDN과 같은 개발자들이 자주 사용하는 언어들도 확인할 수 있다. 










책에서도 소개하고 있듯, 개발자들은 전문용어로 대화를 하기 때문에 전문용어의 쓰임이나 관련 지식은 필수다. 예를 들면 64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듯, "디버깅 중인데, 빌드해보고 이상 없으면 릴리스할게요." 이런 식이다. 책은 각 장의 마무리로 핵심포인트를 보여주고, 정보를 습득하고 확인할수 있는 문제를 두어 개념을 제대로 알고 넘어 갈 수 있도록 한 부분이 눈에 띈다.



혼자 공부할 수록 강의는 큰 도움이 되는데, 동영상과 학습 자료를 혼공사이트에서 제공한다. 유튜브에서 "얄팍한 코딩 사전"을 검색한다.  무료강의와 함께 학습자료를 함께 확인할 수 있어 단계별 성장이라는 동기부여도 가능하다.   혼자공부하는 얄팍한 코딩 지식을 이론서로 두고, "혼자공부하는 "시리즈의 다른 IT 도서를 참고한다면 시너지가 커서 혼자 공부해도 충분할 것 같다. 







https://www.youtube.com/c/%EC%96%84%ED%8C%8D%ED%95%9C%EC%BD%94%EB%94%A9%EC%82%AC%EC%A0%84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