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완성 중1 핵심 영문법 - 새 교과서 핵심 개념 잡고 최다 기출 문제 통달로 내신 정복하기
이정주 지음 / 성림원북스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은 잡지같은 코팅된 재질이 아니다. 일반 종이다. 따라서 여러 번 필기해도 자국이 남지 않는 특징이 있다. 이 점은 실제 필기를 자주하고 반복으로 학습하는 습관이 있는 학생들에게 편리해 보인다. 글씨를 눌러 쓰는 아이들이 아니라면, 책에서 한번에 정리해주는 공식들을 참고로 여러 번 문제를 풀이할 수 있어서 좋다.  시간을 단축해 주는, 영문법의 핵심만 알려주는 책이라 내신을 올리거나 영문법의 개념을 모르는 아이들에게 그리고 영문법을 가르치는 부모들에게도 핵심만 설명한 책이라 선택하기 좋아 보인다. 



웬만한 책들은 유튜브 영상을 보고 공부할 수 있도록 유튜브 무료 강의를 제공하는데, EBS 대표 강사 이정주 선생이 집필한 [30일 완성 중 1핵심 영문법] 또한 강의를 제공한다. 책에 집중하길 힘들어 하는 아이들을 위해서도 책과 함께 무료 영상을 보면서 공부 할 수 있다는 점은 큰 장점으로 다가온다. 










영문법의 핵심 개념을 먼저 설명하고, 최다 기출된 영문 유형을 구성해, 학생들이 어떤 점에 유의해야 하는지를 알려준다. 그리고 실전 문제를 풀이해 능력을 향상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다. EBS 강의를 보면, 홈페이지에 학생들이 질문을 하면, 선생님들이 답변을 해주고 있는데, 책의 특징 중 하나는 EBS 홈페이지 게시판을 통해서 질문된 답변들을 책의 한 코너로 붙임 해 공부하는 데 참고할 수 있도록 한 점이었다.




 책은 검정과 녹색을 사용해, 불필요한 색상을 최대한 줄이고, 문제를 풀이하고, 중요 부분이나 오답 노트 문항을 표시하기에 좋았다.  중학교 1학년 교육 과정에서 반드시 알아두어야 할 핵심 문법을 다룬 만큼, 아이들의 집중력이 길지 않거나, 좀 더 쉽게 알려주고 싶은 지름길 같은 책이라 학부모들에게도 권하고 싶은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