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이 기다려지는 행복한 걷기여행 : 서울.수도권 주말이 기다려지는 여행
김영록 지음 / 터치아트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울에도 알지 못하는 둘레길이나, 걷기 코스가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직장이 근방이어서 알법한 곳이었던 장소도, 지금에서야 알게 되니, 그 장소도 새롭게 보인다.여행지 코스에 대해 설명한 여행서적은 사진이 반이다.  사진도 잘 찍어 올리고,설명도 덧붙여 깔끔하고 친절하면 눈에 더 간다.









찾아가기 전이나 돌아온후 지하철일 경우, 자가용일 경우 등 교통편은 거의 모든 여행서적에 필수다. 더불어 이책은 떠나기 전에 개방시간을 하계,추계등 봄,여름,가을,겨울 등 시기별로 잘 적어놓았다. 그 안에 음식점은 있는지, 편의점은 있는지 기본적으로 알아두면 도움이 될 정보도 간략하지만, 핵심적인 요소를 잘 적어 놓았다.  길을 찾아가는데 몇 km가 소요되는지, 가는길에 어떤 것이 위치해있어서 우릴 반겨주는지 사진도 같이 삽입했다.








수원화성의 경우, 수원시에는 수원화성이 위치해있고, 수원화성이 조선22대 임금 정조가 세운 계획도시이자, 유네스코 세계유산이며, 정약용이 등용되어 완공하였고, 축성 총책임자로 번암 체재공이 있었다는 한쪽 분량의 역사적 사실에 근거한 정보가 수원화성을 찾아가 눈으로 즐기는데 많은 도움을 줄 것 같다.






산을 좋아해 북악산,낙산,남산, 인왕산 등에 위치해있는 궁을 찾아가는 재미가 쏠쏠할것 같다.

공원이나 둘레길도 좋아하는데, 수목원이나 경춘선숲길, 봉은사, 행주산성, 백석동천 등. 서울에 너무 모르는 곳이 많다는 것에 실감나며 잘 간접 경험한 시간이었다.


이제는 직접 경험하기 위해서 맘 맞는 지인과 이 책을 가지고 둘러보고 올 생각이다.







터치아트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