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부업러가 콕 짚어주는 디지털 부업 50가지
김진영 지음 / 굿인포메이션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핸드폰과 노트북만 있으면, 어디든 부업의 장소가 된다. 주말에 몰아서 일해도 되고, 혹은 앱으로 포인트를 쌓아 제품을 구매할 수도 있다. 많은 이들이 알고 있는 쿠팡 파트너스는 물론 홈클리닝(청소)를 주 업무로 하는 서비스 플랫폼도 있다. 팻시터 와요의 경우는 고양이나 강아지를 키운 경험이 5년 이상인 27세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가능하다고 하니, 자신의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고객 예약을 하면 쏠쏠한 부업이 가능했다. 최대 시간 당 2만 6천원까지 수익을 올릴 수 있다고 한다.


자투리 시간에 그냥 흘러보내는 시간이 아깝다면, SNS활용이 제격이다. 기본이 되는 네이버 블로그는 물론, 구글 애드센스와 인스타그램이 있다. 대부분의 부업에서 빼놓지 않고 설명하는 부분이라, 꼭 읽어보고 활용할 수 있으면 좋을 것이다.


책의 작가는 50대 중반의 가장으로 적지 않은 나이에 편의점 아르바이트를 시작으로 중고책 판매, 쿠팡 파트너스 등 여러가지 부업을 했고,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부업의 세계로 경제적 이익을 얻기를 바라는 마음에 이 책을 썼다. 나의 성격과 패턴에 맞는 부업은 반드시 50가지 부업 설명에 있을 것이다. 가볍게는 초간단 리워드를 추천한다. 이는 이미 10년 가까운 시간 동안 많은 이들이 하는 부업이자 포인트 적립이다. 광고를 시청하고, 글을 올리면 캐시로 지급하거나 제휴사 쿠폰을 주는데, 현금과 같다. 한때 리워드 광고로 햄버거나 편의점음료, 혹은 제과점을 많이 활용했었다.


50가지나 되는 부업을 설명하고 있는 이 책에서 나에게 맞는 부업 한 두 가지만 실행하고 해본다면 한달 월급의 차비와 식비는 충분히 벌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다. 물론 얼마나 하느냐에 따라 금액은 달라지겠지만. N잡러와 관련된 책이 많이 출간되고, 나도 한 직업이 아닌 여러가지 일을 해서 경제적으로 여유가 생겼으면 좋겠다 하는 생각이 든다면, 이 책을 참고해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