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본 체력 - 어떤 변수에도 흔들리지 않는 돈의 방정식
닥터마빈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을 볼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내가 알고 있는 것보다 책에서 알려주는 정보가 많은가의 여부다.  또는 끊임없이 동기부여를 줄 수 있는 책인가 등의 물음을 하면서 읽는다. 


이 책은 후자에 더 가까운 책이다. 자본을 길러주는 체력, 남들과 다른 재테크와 돈불리기에 대해 설명하는데, 자본에 대한 질문은 심리학적인 부분도 해당된다. 사람들이 집에 집착하는 이유를 보면, 결국 집은 필수재이기 때문인데, 집은 거의 모든 영역에 있어서 인간의 보편적 욕구를 실행하도록 만든다. 안전과 기본욕구를 충족함은 물론, 코로나로 인해 집의 의미는 더 강해졌다. 재택근무와 언택트로 이제 집은 일하는 공간으로써, 안전과 함께 완벽한 필수재이다.


부자가 되는 습관과 가난한 습관은 이미 내면적으로 알고 있는 그 무언가를 자극한다. 누구나 어떻게 하면 부자가 될 수 있을거라는 막연한 생각들이 있지만, 역시나 실천이 어렵다. 저자는 부자가 옳고 빈자가 옳지 않다는 논쟁을 하려는 것이 아니라, 그들의 공통점에는 어떤 것이 있는 지 고민하고 스스로 돌아볼 수 있는 질문을 던진다. 


이 책은 자본의 기초체력을 다루는 이론서와 같다. 더불어 사람들 모두가 돈을 모으는 것에 대한 충분한 자극제가 된다. 어떤 변수에도 흔들리지 않는 돈의 방정식이라 부제를 달았는데,  끊임없이 자극제가 되어 독자 스스로 움직이고, 실천할 수 있도록 하는 데에 있어서 딱 알맞는 책이었다. 재테크의 종류와 A-Z를 설명하는 책은 아니기 때문에, 재테크의 세세한 방법을 알고싶다면 이 책은 정답이 아닐 수 있다. 전반적인 자본의 흐름, 그리고 자본의 심리와 함께 경제적 부를 위한 기초입문서와 같은 책이다, 더 거대한 돈을 만들기 위한 발상이 필요하다면, 자본의 흐름을 이야기하는 이 책을 참고하면 좋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