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오토캐드 AUTOCAD 2022 - 건축, 인테리어, 기계 실무 도면의 기본기를 꽉 잡아라! 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시리즈
심미현 지음 / 한빛미디어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은 입문자를 대상으로 하는 상대좌표와 절대좌표를 시작으로 객체 스냅, 줌, MOVE, Copy, Scale,Trim, Rotate 등 기본기와 도면을 꾸미기 위해 자주 쓰이는 Layer, Freeze등 도면층활용 기본기능을 설명한다. 이 부분은 캐드의 가장 기본적인 단축키인데, 3D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좌표계, Vpoint, Orbit,  Change, ucs좌표, Surface, Solid 등도 설명한다. 입문자들을 위한 부분 뿐만 아니라, 실무에서 활용할 수 있는 [회사 통 실무활용]을 두어, 기본기를 업그레이드 해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책 속의 책 실무 기계 도면 작성법과 실무 건축 도면은 캐드의 모든 단축키를 숙지하고, 사용법을 어느정도 사용할 줄 아는 사람들에게 실무에서 쓰이는 도면을 연습하고 트레이닝 할 수 있도록 첨부한 부분이다. 다소 아쉬운 점은 실무 도면이 상대적으로 몇 장 되지 않는다는 것이다 .


개인적으로는 실무에서 가장 쉽고 빠르게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쉽고 빠른 실무 NOTE]가 가장 좋았다. 캐드를 사용하다 보면 캐드 책을 참고하기 마련인데, 모든 구성들이 비슷한 책 중에서 작지만, 가장 궁금한 질문일 수 있는 쉽고 빠른 작성법은 어쩌면 더 유용한 부분이 될 수 있을 것이다, 


한빛미디어에서 펴낸 이 책은 입문서로 입문자들을 위해 쓰인 책인 만큼, 캐드의 모든 버전을 사용할 수 있다. 


캐드는 국산 캐드인 캐디안, 순위밖으로 밀려나긴 했지만, 기능과 활용성이 높은 프로지캐드 등등 오토캐드와 구성이 비슷한 프로그램들이 있다. 오토캐드는 가장 많은 사용자를 가지고 있는 프로그램인데다 기계캐드, 건축캐드, 패턴캐드 등 의상과 건축 기계 등 많은 분야에서 사용하고 있다. 


오토캐드의 경우, 3D 기능이 있기는 하지만, 구색맞추기 일뿐, 2D를 많이 사용한다.  3D모델링의 카티아와 달리 모델링에 한계가 있어서 2D를 주로사용한다고 하는데, 많은 이들이 알고 있듯, 시험판으로 30일 사용가능하다. 왠만한 캐드에서 사용하는 단축키를 알고 있다면, 캐드를 배우고 사용하는데 크게 어려움이없다. 포토샵과 맥스와 호환되는 캐드의 사용법을 알기 위해 책을 찾아보고 있다면. 한빛미디어의 입문서  [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오토캐드 AutoCAD 2022 ] 회사통 시리즈를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