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커스 보카 중학 고난도 + 미니암기장 + 누적 테스트북 (3종 세트) - 중학 교과서 및 교육부 권장 어휘 완벽 반영 / 주제별 중학 필수 단어.숙어 1,200개 40일 완성! / 미니 암기장 제공 중학 해커스 보카
해커스어학연구소 지음 / 해커스어학연구소(Hackers)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해커스의 보카 책은 중학생들의 난이도에 맞춰 중학 기초/ 중학 필수/ 중학 고난도로 나뉘어 진다. 기초는 너무 쉬운 단어 위주라 중학교 1학년에게 적당해 보이는데, 필수와 고난도의 경우는 중학교 2.3학년 모두에게 적당한 보카책으로 보인다. (물론 이 부분도 아이들의 영단어 숙지정도에 따라 다른 부분이기는 하다.) 





책 속의 단어는 하루에 3장의 단어( 총 30개의 단어 )를 외운다고 보고, 이 단어를 확인하기 위한 Daily Test 가 함께 구성되어 있다. 각 Day 의 마지막 장에는 사진과 함께 오늘 배운 단어를 기억하기 위한 연상법 picture Review 이 있는데, 아이들에게 사진을 보여주고 단어를 말할 수 있도록 해 좀 더 단어를 오래 기억하도록 해주는 것 같다. 





미니 암기장의 경우, 스프링 수첩이다. A4사이즈의 절반이 A5니까, 수첩은 그보다 작은 사이즈의 A7사이즈 정도 된다. (핸드폰 사이즈와 같다.) 수첩의 영단어는 총 1200인데, 한페이지 당 15개씩 40장이다. (여름이라 이 작은 사이즈의 수첩도 들고 다니기 번거롭다면, 두 세장 정도 카메라로 찍어 집에 오가는 길에 봐도 좋을 것 같다. )





단어의 발음을 위해 QR코드를 연결해보면, 해커스 인강의 중학 필수와 관련된 영단어 발음을 알 수 있다. 한번에 외워지는 단어가 있는가 하면, 그렇지 않은 어려운 단어들이 있는데, 이 단어와 연관된 숙어 혹은 문장은 특정 단어에 플러스되는 비교 구문이 있어서 고등학교 고학년으로 가는 아이들의 단어공부에 이해도를 높여준다. 책의 뒷장을 보면 누적 테스트북이 제공되어 있었다. 




교육부 권장 어휘를 모두 반영한 중학필수 단어를 다시한번 상기하고 테스트 할 수 있는 작은 부록인데, 이 책은 영단어의 뜻을 한국어로 입력해야 한다. 정답을 바로 알 수 있는 정답 바로 듣기가 역시 QR코드로 연결된다. 해커스의 자료는 방대하기 때문에 QR코드와 연결되는 해커스북 사이트를 확인해보면 교재와 함께 다양한 자료를 이용할 수 있다. 해커스의 중학 시리즈는 권장 어휘의 완벽한 반영뿐만 아니라, 공부할 수 있는 많은 부록과 자료들이 많아서 특히 만족스럽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