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커스 보카 중학 필수 + 미니암기장 + 누적 테스트북 (3종 세트) - 중학 교과서 및 교육부 권장 어휘 완벽 반영|주제별 중학 필수 단어·숙어 1,200개 40일 완성!|미니 암기장 제공 중학 해커스 보카
해커스어학연구소 지음 / 해커스어학연구소(Hackers)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가격은 만 천원인데. 미니 암기장까지 제공한다. 
온라인 서점에서 구매하면, 할인도 하고 더 싸게 구입가능하니,가성비 만족스런 책이다.


미니 암기장의 경우, 스프링 수첩이다. A4사이즈의 절반이 A5니까, 수첩은 그보다 작은 사이즈의 A7사이즈 정도 된다. (핸드폰 사이즈와 같다.) 수첩의 영단어는 총 1200인데, 한페이지 당 15개씩 40장이다. (여름이라 이 작은 사이즈의 수첩도 들고 다니기 번거롭다면, 두 세장 정도 카메라로 찍어 집에 오가는 길에 봐도 좋을 것 같다.)


해커스의 보카 책은 중학생들의 난이도에 맞춰 중학 기초/ 중학 필수/ 중학 고난도로 나뉘어 진다.  기초는 너무 쉬운 단어 위주라 중학교 1학년에게 적당해 보이는데, 필수와 고난도의 경우는 중학교 2.3학년 모두에게 적당한 보카책으로 보인다. (물론 이 부분도 아이들의 영단어 숙지 정도에 따라 다른 부분이기는 하다.) 




책 속의 단어는 하루에 3장의 단어( 총 30개의 단어 )를 외운다고 보고, 이 단어를 확인하기 위한 Daily Test 가 함께 구성되어 있다. 각 Day 의 마지막 장에는 사진과 함께 오늘 배운 단어를 기억하기 위한 연상법 picture Review 이 있는데, 아이들에게 사진을 보여주고 단어를 말할 수 있도록 해 좀 더 단어를 오래 기억하도록 해주는 것 같다. 


단어의 발음을 위해 QR코드를 연결해보면, 해커스 인강의 중학 필수와 관련된 영단어 발음을 알 수 있다. 한번에 외워지는 단어가 있는가 하면, 그렇지 않은 (다소 길고 외우기 어려운) 단어들이 있는데, 이 단어와 연관된 숙어 혹은 문장은 특정 단어에 플러스되는 비교 구문이 있어서 고등학교 고학년으로 가는 아이들의 단어공부에 이해도를 높여줄 것 같다.  책의 맨 뒷장을 보면 누적 테스트북이 제공되어 있다. 



교육부 권장 어휘를 모두 반영한 중학필수 단어를 다시한번 상기하고 테스트 할 수 있는 작은 부록인데, 이 책은 영단어의 뜻을 한국어로 입력해야 한다. 정답을 바로 알 수 있는 (정답 바로 듣기) 가 역시 QR코드로 제공된다. 해커스의 자료는 방대하기 때문에 QR코드와 연결되는 해커스북 사이트를 확인해보면 교재와 함께 다양한 자료를 이용할 수 있다. 해커스의 중학 시리즈는 권장 어휘의 완벽한 반영뿐만 아니라, 공부할 수 있는 많은 부록과 자료들이 많아서 특히 만족스럽다. 중학생 자녀가 있다면, 해커스 보카 시리즈를 놓치지 말자. (해커스 중학 보카 책 역시, 영단어가 많이 약한 성인들이 보기에도 좋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