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기출로 적중 해커스 중학영문법 3학년 + 워크북 + 해설집 세트 - 전4권 - 핵심문법 암기리스트 + 핵심 단어암기장 수록 / 최신 개정 교과서·중학 내신 기출 빅데이터 반영 / 실전·서술형 문제로 내신 완벽 대비 ㅣ 해커스 중학 영문
해커스어학연구소 지음 / 해커스어학연구소(Hackers) / 2020년 11월
평점 :

해커스는 2000년에 설립하고, 20년을 넘어 탄탄한 중견 기업으로 우뚝 선 어학 교육 그룹이다.
전에 해커스의 금융 강의와 해커스 영어강의를 들었었다. 교재와 함께 강의를 들으면서 결제 대비, 강의의 마감 날짜가 금세 돌아오는 걸 보고 아쉬웠던 경험이 있었는데 그만큼 강의와 교재는 매우 만족스러웠다.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또한 해커스 강의를 듣고 취득했으니, 내게 해커스는 무한 신뢰를 받는 출판사이자 그룹이다.
찬양 어린 평은 이쯤 해 두고,
보편적으로 해커스 하면 토익과 영문법이 가장 먼저 떠오른다.
중학 영문법 시리즈 중에서 내가 선택한 중학영문법 3학년 책은 영단어와 문법 암기리스트 그리고 워크북 메인북, 답안(해설집)까지 3종세트로 구성되어 있다.
가성비 만족은 기출로 적중 시리즈를 말하는 걸게다. 이 부록들 말고도 해커스 북 사이트 ( https://hackersbook.com/ ) 에 접속하면 (로그인의 필요성이 없다) 하단에 여러가지 자료들이 있다. 꼭 확인해서 참고해보자.
중학생 조카가 있어서 책을 확인 후 전해줄 예정인데, 단어 암기장은 성인들이 봐도 무관하지 않을 정도로 모르는 단어들이 있을 것 같다. (절대 중학생이 외워야 하는 영단어의 수준을 무시하지 말아야 한다. 특히 중학교 3학년.)
책은 일단 체계적이다. 한 단어로 말하면 체계적인 훈련이 가능한 책이다. 내신기출문제를 빅데이터로 분석했다는 해커스의 학습 반영을 보면, 교과서와 연계되는 중간, 기말, 서술형 실전 문제를 위한 워크북의 쓰임을 알게 된다. 해설집이야 어느 책이든 문제에 대한 정답을 알려주고 있으니, 그 부분은 패스하더라도, 해커스의 무료 강의들이 공부하는데 기본기를 다져줄 수 있을 것이다.
책이 분권화가 가능하다. 따라서 서술형 대비 문제를 풀면서 단어를 암기하거나 기초문법을 확인하면서 문법 암기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다. 기출문제에 대한 영문법의 설명은 심화 문법 TIP을 두어 문법을 익히는데 핵심이 되는 부분을 다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도록 해주기 때문에 그 점은 특히 좋았던 것 같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