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담의크스 일러스트레이터 CC - 마담의크스와 함께하는 일러스트레이터를 마스터하는 43가지 방법
마담의크스 카페.네모기획 지음 / 영진.com(영진닷컴)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담의 크스 카페는 다음에서 가장 인기가 많았던 디자인 카페였다. 카페 게시글의 조회수는 50만 건을 육박하고 있어 기본적인 일러스트와 포토샵의 기능을 따라하기 위해 많은 이들이 방문했다. 2002년 처음 카페가 개설되고, 2012년에는 다음의 대표 카페가 되었다. (지금은 카페의 명성이 조금 낮아진 듯 하지만, 꾸준히 출간되는 도서로 마담의크스 카페의 저력을 계속해서 보여주고 있다.)  마담의 크스 카페는 네모 기획과 공동 집필한 책이 많은데, 대략 10여 권 정도가 된다.)  





2000년대 초반 디자인 서적을 전문으로 하는 출판사가 손에 꼽을 정도로 적었다는 것을 감안하면 마담의 크스 카페가 만들어 온 발자취로 디자인 공부를 시작한 사람이 많았을 것이다. 특히 카페에서 많은 디자인 예제를 따라하며, 설명하는 기능들이 책으로 만들어 졌으면 참 좋겠다는 생각을 했는데, 그렇게 마담의 크스 카페의 책은 2005년 [포토샵 여행]을 시작으로 10권 가까운 책이 출간되었다. 




이번 책의 특징은 강좌를 난이도로 구성했다는 것에 있다. 별 3개가 가장 어려운 예제로 책 속 많은 예제들은 별 하나의 아주 쉬운 난이도이다. (가끔 별 2개와 한 두 개 정도의 별 3개 난이도 예제가 있다.) 하지만 가장 기본이 되는 예제들과 패널구성, 필터, 정렬, 병합, 그리기, 펜툴 연습 등은 일러스트레이터의 중급 과정을  위한 꼭 필요한 기능이다.  입문과 일부 활용 예제들은 자주 사용하지 않으면 일러스트를 사용해도 잊어버릴 수 있다.  도구의 활용, 관련 예제와 아트웍 변경색상 등은 입문자에게 아주 유용한 부분이었다. 모든 예제들이 중복되는 기능이 없이 감각적인 예제로 익힐 수 있도록 했기 때문에 일러스트레이터를 좀 더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을 것이다.






*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 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