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CAD 2021 무작정 따라하기 - 건축, 인테리어, 기계 설계에 필요한 무작정 따라하기 컴퓨터
권현실 지음 / 길벗 / 2021년 2월
평점 :
절판





캐드를 처음 사용하는 입문자와 어느정도 기능을 알고는 있지만, 쓰던 기능만 사용해 더 많은 기능을 숙지하고자 하는 중급자를 위한 책이다.  AUTOCAD 2021버전부터 달라진 점이 있었는데, '자르기' 명령과 '연장' 명령에 빠른 작업모드를 기본 설정으로 한다는 점이다.  절단 모드를 선택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절단되어 빠른 작업이 가능하긴 하지만, 변경된 부분으로 인해 객체선택이 불편하다면 이 전 모드로 변경이 가능하다.  (캐드를 사용하다 모르는 기능이 생기면 도움말 F1을 클릭해 찾아 볼수 있다.)    시험판으로 다운로드하는 방법을 서두에 알려주는데, <AUTOCAD 2021 무작정따라하기> 책의 경우 한글버전으로 캐드를 설명한다.





기본적인(SAVE,NEW,QUIT,LIMITS,LINE,RECTANG,ELLIPSE)등의 명령어 사용법을 알고 있다면, 둘째마당의 도면층과 객체 수정하기로  건너뛰어 공부해도 무방해 보인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모따기와 간격띄우기, 자르기 등의 객체 수정명령어는 4장에서 확인된다.  기본기를 넘어 자신의 수준이 중급사용자라면 3D로 건너뛰어 5장 폴리선과 스플라인 활용하기부터의 내용이 활용도가 있어 보였다.  캐드의 활용이 용이할 수 있도록 2D관련 명령어가 따로 정리되어 있어 작업효율이 높아질 것 같다.


캐드의 입문자와 중급 사용자를 위한 책은 꾸준히 출간되는데, 오토캐드 중급 ~고급 사용자를 위한 책을 원한다면,  길벗에서 1월에 출간한 <AutoCAD 도면예제 560> 가 활용면에서 좋을 듯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